티스토리 뷰

26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글로벌 최초로 갤럭시 노트2가 공식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지난 IFA에서 갤럭시 노트2의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성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초로 갤럭시노트2를 공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이미 IFA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2에 대한 성능과 기능 등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데... 국내 출시와 함께 갤럭시 노트2에는 어떤 액세서리가 준비되어 있고, 궁합이 잘 맞을지 살펴보았습니다.


진짜 갤럭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S3와 패밀리 룩을 이루고 있는 갤럭시 노트2는 액세서리 또한 갤럭시 시리즈에 빠질 수 없는 플립커버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디자인과 재질 등 기존 플립커버와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에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 되어 있고, 색상 또한 기존 플리커버 시리즈와 다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플립커버도 새로운 표면 처리나 재질의 변화 또는 디자인 디테일의 변화를 줄 때도 된 것 같은데... 심플하면서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은 디자인을 하고 있기에 별다른 변경을 적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플립커버의 컬러는 베이직 컬러인 마블 화이트, 페블 블루를 기본으로 옐로우, 그린, 핑크 등의 선보여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출시시 바디 컬러와 반대 되는 플립커버 색상을 선택해 커버를 클로했을 때, 오픈 했을 때~ 두얼굴을 가진 조합이 인기를 얻은 만큼 금번 갤럭시 노트2 또한 바디와 반대되는 컬러 또는 톡톡튀는 컬러를 선택해 눈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플립커버와 함께 대중적이지는 않치만 진정으로? 갤럭시 노트2를 아끼는 소비자를 위한 가죽 파우치 또한 선보였습니다. 가죽 파우치는 베이직 컬러인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컬러만 제공하고 있으며, 무난함으로 승부하는? 액세서리 입니다.


갤럭시 노트2의 액세서리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첫번 째 제품은 스마트 독입니다. 갤럭시 S3에서 먼저 동글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기도 했지만.... 갤럭시 노트2에는 스마트 독이라는 명칭으로 기존 모델 대비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선보였습니다.


얼핏보면 기존과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기존 동글의 경우 제품의 뒤쪽으로 전원과 HDMI 포트만 적용 되어 있었지만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독은 후면의 전원과 HDMI는 동일하고 적용하고 있지만 3.5파이 스피커 잭이 추기되었고, 양 사이드로 USB포트를 각 2개와 1개 적용해 총 3개의 USB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HDMI에만 국한된 사용환경을 USB 포트로 확대하여 스마트 독의 역활을 높이고 있으며, 기존 갤럭시 시리즈도 (기능상) 호환되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컬러 또한 화이트가 추가되어 컬러의 선택에 있어서도 갤럭시 시리즈와 깔맞춤? 할 수 있는 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번째 눈의 띄는 액세서리는 순정 배터리 팩을 선보였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배터리 팩은 두개의 USB 포트를 제공하여 동시에 한대 이상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팩의 용량은 제품에 표시되어 있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크기나 두께로 봐서는 최소 5000mAh 이상의 넉넉한 용량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3의 조약돌 디자인의 블루투스 헤드셋도 마블 화이트와 페블 블루 컬러로 선보였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의 경우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좋은 에프터마켓의 전문 브랜드가 시장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순정 블루투스 헤드셋의 영향은 미약하겠지만... 갤럭시S3, 갤럭시 노트2의 디자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기에 순정 액세서리를 원하는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 노트2에 새롭게 적용된 S펜, 다목적 거치대(차량용 거치대)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의 순정 액세서리의 가격이나 정확한 기능은 제공되지 않았지만... 순정 액세서리를 원하는 소비자의 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독의 경우 업그레이드 된 기능에 대해서는 후추 테스트를 걸쳐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먼저 한국에 선보인 갤럭시 노트2는 진짜 갤럭시의 디자인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는 S펜, 깨알같은 기능들을 속속들이 숨기고 있는 갤럭시 노트2가 시장에서 어떤 성과와 반응을 이끌지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