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같이 디자인 능력이 출중하고 그림 잘 그리는 능력자가 부러운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서 크리에이터를 모시지 못해서 안달입니다. 이모티콘 공모전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크라우드 펀딩 기업이 아이디어로 묻일 수도 있던 보석들을 발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전 스마트디바이스는 삼성와닷컴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와 닮아있지만 조금 특별하고 더욱 알찬 서비스와 할인들로 무장하고 있는 서비스죠. 이곳에서는 위이노베이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공모는 지난 7월 시작된 폰 케이스 공모전인데요. 삼성전자의 자체 뉴스룸을 통해 선정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제1회 케이스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엔 800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고 하는군요. 이번 공모는 전문가 심사는 물론 소비자 투표까지 거친 결과로 상당히 공정하게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이 공모전은 단순 공모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제품 제조 계약을 체결하고 곧 상품화될 예정입니다. 아이디어를 지닌 크리에이터와 삼성전자가 힘을 함친 결과라고 할 수 있죠. 해당 상품은 삼성와닷컴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무선블루투스공모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고, 개인, 팀, 기업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단 중복 응모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가자 전원에게 커피 기프프콘을 주고 1차 심사를 통과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보틀디자인 스피커, 트레이디자인 무선충전기 등 선물도 준다고 하는군요.

능력자들은 꼭 살펴보세요. 겨울에는 재미있는 디자인을 지닌 스피커를 만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