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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미국 현지 시간은 CES 2012가 시작되는 날로 각국의 언론은 물론 참관객까지 수많은 인파로 인해서 발 디딜틈 조차 없는 상황입니다. 2012년 첫 IT쇼이기도 하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들이 새로운 기능과 기술로 무장하고 소비자를 유혹하기 위한 꽃단장을 하는 날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CES 2012는 얼마의 시간을 앞두고 있는 MWC와는 조금 다른 전 영역대의 다양한 제품군이 출시되는데 그런 언론 및 미디어, 참관객들이 삼성의 갤럭시 노트를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는 현지시간으로 9일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 LTE, 갤럭시 탭 7.7 LTE을 선보였고 미국 시장에서도 갤럭시 노트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큰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를 알리는 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갤럭시 노트를 잘 알릴 수 있고, 알 수 밖에 없는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CES 2012를 다녀왔다면 기억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그 홍보 수단은 바로 랩핑 버스입니다. 랩핑 버스하면 이미 국내에서도 너무도 쉽게 볼 수 있는 홍보 툴이지만 갤럭시 노트 랩핑 버스는 단순 버스에 랩핑을 하고 거리를 다니며 홍보를 하는 것이 아닌 전시회가 열리는 LVCC(라스베가스 컨벤션센타)로 가기 위한, 어쩌면 필수일 수 있는 셔틀버스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CES 2012의 중요한 이동수단으로 무료로 이동하는 것 뿐만 아니라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셔틀버스는 자국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CES 2012를 방문하는 미디어 및 참관객에게 매우 중요한 운송수단입니다. 라스베가스라는 곳이 사막에 도시를 세운만큼 이동하는데 있어 거리의 압박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라스베가스의 주요 호텔과 LVCC(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를 순회하는 셔틀버스는 총 15대가 운행중인데, CES 2012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LTE로 출시하는 갤럭시 노트를 제대로 인지시키고 홍보하는 수단과 함께 CES 2012를 보다 쾌적하고 경쾌한 환경을 조성하는 큰 몫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CES 2012는 제조사 및 서비스, 브랜드의 치열한 광고, 홍보, 마케팅의 전쟁터입니다. 라스베가스의 주요 지역에는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가 즐비하고 LVCC는 그야 말로 빈 곳 하나 없는 광고의 무대가 되고 있습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그런 치열한 경쟁에서 갤럭시 노트를 비롯한 갤럭시 넥서스(LTE로 출시 예정), OLED 스마트TV, 모니터 시리즈9 등의 삼성전자 제품을 알리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LVCC의 주변에서 부터 입구, 전시장 안쪽까지 수 많은 광고 속에 자사의 제품을 알리기 위한 아이디어 또한 전시회를 참관하는 재미 중에 하나라고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더불어 라스베가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쇼핑공간인 'Fashion Show MalI (패션쇼몰)'은 다양한 아이템의 패션몰로 라스베가스를 찾는 관광객에게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간인데, 'Fashion Show MalI (패션쇼몰)'의 입구에 들어서면 웅장한 건물만큼이나 가로 50m의 대형 LED 전광판을 만나게 됩니다. 크기가 워낙 크다보니 'Fashion Show MalI'로 통하는 육교에서 부터 웅장한 광고판에 시선을 빼앗기지 않을 수 없습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50m가 넘는 LED 전광판은 사진은 물론 동영상, 음향효과까지 갖추고 있는 사인물로 라스베가스의 화려한 밤을 밝히는데 그 몫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시선을 뺐으면서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갤럭시 노트를 보다 재미있고 즐겁게 알리는 중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CES 2012 갤럭시 노트


CES 2012는 IT기반 제조사의 기술력과 성능 뿐만 아니라 이곳을 찾는 수 많은 사람들에게 자사의 제품과 이미지를 알리는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국내 기업의 경우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그렇듯 치열한 광고, 홍보의 전쟁터에서 갤럭시 노트를 알리는 랩핑 셔틀버스, 대형 LED 전광판 등은 CES 2012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이미지와 각인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