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뮤직 완전 좋아~

삼성 뮤직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항상 그렇듯, 자잘한 마이너 버그를 수정했다고 하는데요. 가장 큰 변화는 엣지 스크린을 멋지게 활용하는 컨트롤패널이 생겨난 것입니다.

앞으로는 특별히 앱을 켤 필요도 없이 엣지 패널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인 화면에 위젝을 띄워놓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에게 딱 좋은 방식이죠? 지금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고 버전은 6.1.62-12입니다.

한 가지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삼성 뮤직의 최신 업데이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가능합니다. 삼성 앱스토어에서는 아직 진행되지 않습니다. 아직 한국 스마트폰에 적용하기에 테스트할 사항이 남아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삼성 앱은 삼성 앱스토어를 쓰는 것이 가장 편하지만, 조금 빨리 쓰고 싶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삼성페이 주유소에서도!

삼성페이 많이 쓰고 계시죠? 이젠 삼성페이 하나 때문이라도 다른 스마트폰은 쓰기 두려울 정도입니다. 워낙 편하거든요. 물론 지갑을 완전히 버린 것은 아니지만 간혹 지갑 들고나오는 것을 잊었을때 마음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유서에서 쓰기가 좀 모호합니다. 셀프주유소는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직원이 있는 상황에서는 삼성페이를 쓰기가 조금 어렵죠. 앞으로는 NFC 방식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역삼동에서만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더 많은 곳에서 자유롭게 삼성페이를 쓸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C5와 C7, 중국에서 출시

갤럭시의 새로운 시리즈 C라인이 중국에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C’가 카메라다 차이나다 말이 많았었는데, 중국에 알맞게 출시된 저렴한 스마트폰인 모양입니다. 가격이 무려 30만 원 정도라고 하네요.

스냅드래곤 617 프로세서가 쓰였고, 4GB 수준의 메모리와 32~64GB 내장 공간을 지니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F1.9 수준의 1600만 화소 카메라, 중국 스마트폰답게 듀얼 심카드 슬롯을 넣었다고 하네요. 게다가 삼성페이는 물론 알리페이까지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가격과 성능으로 출시되었는데요. 국내 출시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혹시 출시된다면 이름은 좀 바꿔줘야겠네요..^^;


갤럭시 탭S2의 다음은 리프레시 버전.

지난 4월 독일에서 먼저 출시된 갤럭시 탭S2의 리프레시 버전이 한국 전파인증을 통과하고 출시를 기다리는 모양입니다. 전체적인 모습은 동일하고 내부 스펙에만 살짝 변화가 있는 모델입니다.

우선 AP가 기존 20nm 공정의 엑시노스 5433에서 28nm 스냅드래곤 652로 변경되습니다. 등급이 살짝 내려간 느낌입니다만, 실제 성능은 이전에 견줘 더 나은 편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S펜을 탑재한 갤럭시 탭S3를 기다리고 있는데, 이런 제품은 나와주지 않는걸까요?


갤럭시S7의 공식 광고 영상

갤럭시S7이 공식 광고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기어360도 등장하고 상당히 마음에 드는 스토리를 보여주네요. 한 번 살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