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J5 정식 출시. 29만 원?

갤럭시 스마트폰 J라인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J5는 29만 원 수준으로 아주아주 저렴한 스마트폰으로 SKT를 통해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J5는 2016년형입니다. 이름은 같지만 작년에 이미 동일한 이름으로 출시된 제품이 있었지요. 구입하실 때 잘 구별하셔야 합니다. “2016년형 갤럭시J5”라고 말해야겠죠?

기존 5인치 화면이 5.2인치로 커졌습니다. 메모리는 2GB, 배터리도 2600mAh로 그럭저럭 불편하지 않은 수준입니다. 본체도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튼튼하고 예쁘다고 하는군요.

다만 지문인식 등 고급기능은 들어있지 않은 모양입니다. 삼성페이를 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 홈버튼이 허약해?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의 홈버튼이 다른 부분에 견줘 약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다른 부분보다 흠집이 쉽게 난다는 이야기죠. 가뜩이나 자주 누르고 지문인식 등 쓸 일이 많은 부분인데 ‘이렇게 약하면 쓰겠냐’는 지적입니다.

해외에서는 비슷한 이야기가 많은 모양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전혀 문제없이 쓰고 있어서 의야하네요. 저도 상당히 험하게 물건을 쓰는 편인데 아직까지 흠집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전에 쓰던 갤럭시S6엣지 플러스도 아직까지 멀쩡하고 말이죠. 소개한 사진들을 보면 흡사 모래바닥에 긁은 것 같은 느낌이에요.

이건 여러분의 의견도 궁금하네요. 다들 어떠신가요?


삼성의 열린 마음, 사운드캠프도 개방!

사운드캠프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에만 제공하던 ‘작곡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예전에 마리텔에서 한 번 나와서 관심을 모았던 앱이죠. 여러 악기를 따로따로 녹음하여 하나의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신기한 앱입니다.

물론, 어느정도 지식이 필요한 앱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이에게는 잠깐 구경하는 장난감이지만요. 어쨌건 이 앱이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자사 플랫폼에 가두지 않고 오픈하는 전략을 무척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네요.

앞으로는 앱으로 작곡하는 아티스트들이 더욱 많아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어VR을 사야할 이유가 늘었다. 마인크래프트 등장!

마인크래프트를 아시죠? 모르시나요? 워낙 유명해서 설명히 필요 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세상을 창조하고, 생활하고, 탐험하는, 그야말로 모든 것이 가능한 가상의 공간을 즐기는 마인크래프트가 ‘삼성VR’버전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게임 특성상 VR과 잘 맞을 것 같았는데, 이렇게 출시되니 반갑네요. 삼성 기어VR과 별도의 블루투스 게임패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게임 속에서 게임을 즐기는(?) 시네마 모드가 들어있는데요. 말로 설명하긴 어렵고, 링크된 동영상을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당연히 게임 속으로 완전히 들어가는 VR모드 입니다.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정작 오큘러스 리프트는 쓸 수 없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PC용 마인크래프트도 있으니 곧 지원하겠죠? 기어VR을 구매할 이유 한 가지가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