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멤버십 서비스가 추가된 삼성페이로 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삼성페이 하나로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멤버십 포인트 적립 기능은 이미 멤버십 서비스 대표 어플인 '시럽 월렛'으로 사용해왔던 서비스라 놀라운 건 아니에요. 기존 멤버십 서비스 어플도 매우 만족하며 잘 쓰고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삼성페이가 우리에게 어떤 편리함을 주려는 이유가 있지 않겠나 싶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삼성페이를 쓰고 있기 때문에 저절로 손이 가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는 끌림도 있었죠. 

포인트 적립을 빠트리는 건 있어서도 안 되고,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 멤버십 적립 서비스인 '시럽 월렛'은 저에게 무한 사랑을 받아왔던 어플입니다. 그런 제가 삼성페이의 멤버십 서비스를 호기심에 쓰기 시작했고~ 점점 시럽 월렛 어플을 쓰담쓰담 하는 일이 줄어들었죠. 

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많은 수의 멤버십 카드를 제공하는 시럽 월렛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둘 다 멤버십 포인트 적립으로 매우 우수하지만, 삼성페이가 멤버십 카드를 꺼내는 게 더 빨랐고 카드 찾기도 더욱 편리했습니다.

내 포인트이니까 당당히 적립해야 하는 것이지만, 멤버십 카드를 빨리 못 열면 뒷사람 눈치가 보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 대기화면에 시럽 월렛 위젯을 설치해서 사용해왔어요. 자주 사용하는 멤버십 카드를 빠르게 열어서 쓸 수 있도록 돕는 위젯입니다. 그 동안은 이 위젯만으로도 시간이 단축되어서 편하다고 느꼈는데, 삼성페이를 알고 나니까 위젯에 손가락이 갈 일이 없습니다.

삼성페이의 '심플페이'가 얼마나 빠른지! 한 번 써보면 삼성페이 결제 기능을 안 쓰더라도 멤버십 카드를 삼성페이로 열게 된다니까요.

위젯 보다 더 빠른 열림이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잠금화면에서 쓰윽 당겨서 멤버십 카드를 꺼낼 수 있습니다. 시럽 월렛 위젯을 썼다면, 잠금화면 풀고 위젯에서 카드 이미지를 선택해서 바코드 이미지를 열어야겠죠. 삼성페이는 당겨주기만 하면 샥- 멤버십 바코드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자주 쓰는 신용카드와 멤버십 카드를 심플페이에 추가하면 잠금/대기화면에서 바로 바로 꺼내어 쓸 수 있어요. 지난달까지는 삼성페이로 결제만 했기 때문에 심플페이에서 옆으로 넘길 일이 거의 없었는데요. 멤버십 서비스가 생긴 지금은 옆으로 넘기면서 멤버십 카드부터 찾습니다.

점원에게 멤버십 카드를 보여서 바코드 인식한 후에 재빨리 앞쪽으로 넘겨서 삼성페이 신용카드를 열어요. 심플페이는 자주 쓰는 카드만 추가해놓아서 멤버십 카드 찾는 게 어렵지 않습니다.

삼성페이로 멤버십 바코드 먼저 인식하고, 지문 인식으로 삼성페이 결제까지 한 번에!

가끔 적립하는 멤버십 카드도 있죠? 이런 카드는 심플페이에 등록하지 않고 쓰기 때문에 카드 목록에서 찾아야 하는데요.

수 십 개의 멤버십 카드 속에서 지금 필요한 카드 찾기! 삼성페이를 쓰면 눈알 빠지지 않습니다. 얼마나 찾기 쉬운지 보여드릴게요. 먼저 심플페이 우측 상단에 나와있는 '멤버십 모두 보기'를 터치합니다.

삼성페이에 불러오기를 완료한 나의 멤버십 카드가 팝업창에 나와요. 카드 썸네일을 터치하면 해당 브랜드에 가입된 나의 멤버십 카드 번호와 바코드가 보여집니다. 옆으로 이동하면서 하나씩 다 터치했는데요. 시간 지연되지 않고 바로 바로 바코드가 뜨고, 카드를 선택할 때 마다 새로운 창이 추가되는 게 아니라 한 개의 팝업창에서 이미지를 바꾸는 방식이라 빠릅니다. 

이 정도면 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에 반할만 하죠? 빠르게 열어서 적립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삼성페이를 써보세요. 실물 플라스틱 카드 사용이 익숙해서 멤버십 적립 어플만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삼성페이는 멤버십 적립 전용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자! 오늘도 결제 전 멤버십 포인트 적립을 챙기셔야죠. 부지런히 삼성페이를 열어서 적립한 포인트는 따뜻한 커피 한 잔이 되고, 아이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어 기쁨을 줄 거예요. 잊지 마세요! 결제와 적립은 삼성페이로 한번에 샥-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