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대중 음악 산업에서 EDM(Electronic Dance Music)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매우 높아졌다. 무한도전의 박명수를 비롯해 개그맨, 가수 등 연예인들이 EDM에 빠져 있고, 즐기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EDM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연예인을 넘어 클럽 문화와 대중 음악 산업에서 당당히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악기를 배우지 않아도 자신만의 음악을 그리고 감성을 불어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대중들로  EDM을 즐기고 있는데~




EDM의 대중화와 함께 가장 손쉽게 EDM를 접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도구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만으로도 고가의 EDM 장비를 구입하지 않아도 EDM의 기본기를 익힐 수 있는 방법이다.


물론, 스마트폰 대중화 초기 부터 Mixer 앱을 통해서 EDM를 접할 수 있었지만 쉽게 이용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고 관심 또한 매니아층에 해당되는 이야기였다.


그런 EDM를 완벽하게 구사하고, 능숙하게 다루기까지는~ 꽤?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EDM에 대한 기본기와 이해 그리고 스마트폰을 통해서 손쉽게 기본기를 익힐 수 있는 Soundcamp를 통해서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로 EDM의 기본기를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EDM을 보다 손쉽게 접해 볼 수 있는 앱으로 갤럭시 사용자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 앱스를 통해서 Soundcamp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Soundcamp의 구성은 EDM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믹서를 비롯해 드럼, 루퍼, 샘플러, 키보드, 오디오 레코더로 구성되어 있다.




필자 또한 EDM에 대해선 전혀 경험이 없기에 처음 접하는 모습은 여전히 난해하지만, 가장 무난하고 손쉽게 EDM를 접할 수 있는 루퍼를 이용하면 지루하지 않고 EDM에 대해서 모르더라도 즐길 수 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고 이야기했듯이 루퍼로 들어가면 비트수와 장르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기본인 EDM Session을 시작으로 Hiphop, Deep Techno를 기본으로~  


Vision of House, Dub and Raggae 등 다양한 세션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이지만 사용 환경과 장르는 매우 넓어서 다양한 사용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




세션을 선택했다면 각 세션에 맞는 템포를 제공하지만, 기본 템포 외에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템포를 조정하여 비트를 조정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손쉬운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템포를 정했다면 본격적으로 비트를 즐기면 된다. 각각의 효과음과 비트를 베이스로 원하는 사운드를 만들고 그 위에 각 효과음과 사운드를 입히면 EDM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사운드를 완성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사운드와 효과를 리듬과 비트, 취향에 맞게 터치함으로써 EDM를 즐길 수 있는 기본기를 익히기에 부족하지 않은 즐거움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다.






기본기를 익혔다면 드럼, 샘플러, 키보드 등을 통해서 사운드의 즐거움을 각자의 취향과 개성에 맞게 만들어 EDM을 완성하면 되는데~




여기서 부터는 조금의 인내와 노력 그리고 센스가 필요한 부분이다. 필자 또한 음악이나 EDM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드럼, 샘플러, 키보드 등을 조합을 통해서 완성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EDM의 기본기를 익히고, 익숙해지는데 있어 고가의 믹서나 전용 디바이스를 구입하지 않고도 가능하다는 점은 매우 칭찬을 해 주고 푼 마음이다. 좀 더 다양한 사운드와 효과음 등을 원한다면 초기 화면 아래에서 선택할 수 있는 추가 사운드와 효과음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EDM을 좀 더 풍부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갤럭시 S6에서 부터 업그레이드 된 자체 스피커 및 사운드 전송 기술 등은 블루투스 스피커나 AUX 잭을 통해서 별도의 스피커에서 자신만의 EDM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모두 만족시켜준다는 부분에서....




막연히 EDM를 하고 싶다?! EDM를 즐기고 싶다?! 하는 사용자는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등의 갤럭시의 최신 스마트폰을 통해서 고가의 장비를 먼저 탐내기 보다는 EDM의 기본기와 이해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Soundcamp 앱을 통해서 갤럭시 시리즈에서 즐기는 EDM 제작에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