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처럼 시간을 낸 막내 여동생이 2박 3일로 저희 집에 놀러 왔습니다. 오랜만에 조카 얼굴도 보고 겸사겸사 빛나는 도시 라이프를 즐겨보기 위해서라나요? 한창 스마트폰을 오래 붙잡고 있을 나이라는 건 알지만, 사흘 동안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일상을 빠짐없이 인증하는 모습에 감탄이 나오더라고요. 게다가 셀카 사진이 아닌 셀프 동영상으로 일상을 남기다니!!!

처음에는 무슨 자신감으로 하나 싶어서 옆에서 신기하게만 바라봤는데요. 녀석이 저희 집에 머무르는 동안 저도 자연스럽게 동영상으로 '오늘 나의 일상'을 촬영하게 되더군요. 요즘은 차에서, 식당에서, 산책로에서 갤럭시S6엣지 플러스 동영상 촬영으로 일상을 찍습니다. 여동생이 얼굴 갸름하게 나와서 부럽다는 '갤럭시S6엣지 카메라'로 말이죠.

일상 동영상 셀프 촬영 7일차. 셀카만 찍을 때는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동영상 촬영기능이, 이제는 보이네요. 갤럭시S6엣지 플러스 동영상 촬영에 이렇게 재밌는 모드가 많을 줄이야! 저는 이 중에서 '동영상 콜라주'를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동영상 콜라주' 모드는 여러 영상을 촬영해서 하나의 영상으로 모으는 것입니다. 

동영상 콜라주 모드로 즐겨 마시는 '드립 커피'를 4분할 촬영 했습니다. 분할 화면에 배경음악까지!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소개할게요. 

갤럭시 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에 있는 동영상 콜라주 촬영 모드는 화면 분할 개수와 촬영 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1대 1 비율 4분할 콜라주 촬영 , (오른쪽) 4대 3 비율 4분할 콜라주 촬영

B612 셀카 어플에서도 4분할 영상 촬영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매우 짧죠. 갤럭시S6엣지 플러스 동영상 콜라주는 짧은 영상인 3초부터 6초, 9초, 15초로 시간 선택까지 가능합니다. 15초는 영상 촬영에서 긴 시간은 아니지만 셀피를 촬영할 때에는 상당히 길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어요. 혼자 15초 동안 예쁜 표정 짓는 건 보통 내공으로는 안 되거든요. 저는 3초면 딱 충분했습니다. 시간이 길면 눈만 돌리게 되더라고요. 

15초의 긴 시간은 후면 카메라로 동영상 콜라주 촬영 시 선택합니다. 풍경이나 아이를 촬영할 때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좋았어요. 대충 찍어도 영화처럼 분할 화면이 만들어집니다. 2분할일 경우 2개의 영상을, 3분할일 경우 3개의 영상을 촬영합니다.

한 가지 아쉽게도 동영상 콜라주 모드는 뷰티페이스 효과가 되지 않아서 뽀얀 피부를 만들 수 없는데요. 뽀샤시 얼굴이 꼭 필요하다면 촬영 효과를 적용해보세요. 효과를 적용해서 촬영하면 뷰티페이스처럼 잡티 없는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분할 촬영 후 배경음악을 넣을 수 있어요. 4개의 영상이 하나로 합쳐지면 비디오 소리도 여러 개가 합쳐져서 무슨 말인지 도통 알아듣기 힘들죠. 저는 비디오 소리는 과감히 버리고, 선율이 예쁜 배경음악을 넣습니다. 갤럭시S6엣지 플러스 동영상 콜라주 모드에서는 여러 가지 배경음악을 제공하고 있어요. 내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 녹음 파일을 추가 해서 배경음악으로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1번 화면 촬영하고, 2번 화면 촬영해서 한 개의 영상으로 합쳤어요. 동영상 콜라주 모드로 아주 쉽게 2분할, 4분할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감독만 알 것 같은 마법같은 분할 촬영!!! 갤럭시S6엣지 플러스로 뚝딱 만들 수 있네요. 자~ 그럼 오늘부터 갤럭시S6엣지 플러스로 일상을 영화처럼 남겨볼까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