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같은 음악이지만 갤럭시S6엣지 플러스에서 틀면 들리는 소리가 달라집니다.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들을 때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음향 설정이 있으니까요. 이전 갤럭시 모델에도 풍부한 사운드 재현을 위해 진공관 앰프Pro, 사운드 얼라이브 효과를 제공했는데요. 갤럭시 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에는 효과 한 가지가 더 추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음향 효과, UHQ Upscaler 입니다.

마침 삼성 밀크도 가을에는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어 보라며, 사랑을 테마로 한 노래를 첫화면에 걸어놨더라고요. 사랑을 노래하고 바람에 인사하는 코스모스처럼 음악에 취해 한들한들 고개를 흔들어보고 싶어지네요. 가을이 잘 어울리는 뮤직 스테이션이 준비 되었으니 갤럭시S6엣지 플러스에 헤드폰을 연결하고 노래를 들어볼까요?  

삼성 레벨온 와이어리스와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했어요. 이미 레벨온을 귀에 장착함으로써 사운드의 품질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여기에 갤럭시S6엣지 플러스의 음향효과까지 설정해주면 원음에 가까운 풍부한 음질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음질 및 음향효과 설정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 드릴게요. 먼저 갤럭시S6엣지 플러스 설정에서 소리 및 알림을 선택해주세요.

화면 중앙에 있는 '음질 및 음향 효과', 찾으셨나요? 음악과 동영상 감상 시 음질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갤럭시S6엣지 플러스 기본 뮤직 어플 이용시에는 음향 효과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훨씬 빨라요. 뮤직 재생 화면에서 빨간색 원으로 표시해놓은 그림을 터치하면 음질 및 음향효과 설정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음질 및 음향효과 설정에는 'Adapt Sound, UHQ Upscaler, SoundAlive+, 진공관 앰프 Pro'로 총 4가지의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dapt Sound는 사용자 귀에 최적화된 음질을 찾아서 들려주는 효과에요. 이어폰으로 신호음이 들리는지, 안 들리는지를 확인하여 사용자에게 맞는 음질을 최종적으로 세팅 해주더라고요. 주로 사용하는 귀의 방향까지 설정 완료하면 나에게 최적화된 음질이 만들어집니다.

Adapte Sound를 완료했다면, 갤럭시S6엣지 플러스에서 새롭게 추가된 UHQ 오디오 효과까지 설정해보세요. 손상된 음질을 원음에 가깝게 복원하는 UHQ(Ultra High Quality) Upscaler기능으로 다운받은 음악과 스트리밍 음악까지도 고음질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이어폰 또는 UHQ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블루투스 헤드셋 등이 연결된 경우에 음향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다만 블루투스 연결 상태에서는 UHQ Upscaler 효과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유선 연결 시에 UHQ 오디오 효과를 적용할 수 있고요. 일부 스트리밍 서비스는 UHQ 오디오 Upscaler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저는 밀크로 음악 들을 때 설정을 켜고 끄면서 음향 차이를 확인해봤는데요. UHQ Upscaler 설정을 한 음향과 하지 않은 음향의 차이가 느껴지더라고요. 모든 효과를 다 켜놓으면 콘서트장처럼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와 원음에 가까운 음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음악이 잘 어울리는 가을, 더욱 깊고 풍부해진 갤럭시S6엣지 플러스 사운드로 들어보시겠어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