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7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멀티미디어 기능의 활용도에서 게임 플레이를 빼 놓을 수 없다.


더욱 커진 디스플레이에 엣지 스크린이 더 하면서 기존 평면 디스플레이에서 느낄 수 없는 신선함과 입체감을 선사하고 있는데~





디스플레이의 사이즈 및 해상도, 하드웨어의 성능이 높아진 만큼 게임 플레이에 잇어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는 그 재미와 몰입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그런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을 혼자만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는 기능 및 녹화 영상을 공유 함으로써 게임 플레이 못지 않는 공유의 즐거움이 커지고 있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를 비롯해 갤럭시 사용자라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서 갤럭시 사용자만을 위해 제공되는 ‘Game Cast’ APP을 통해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유하고 더 큰 화면을 통해서 함께 즐길 수 있다.





Game Cast의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기본 설정인 녹화 ‘자동 활성화’를 시작으로 영상 시청, 영상 업로드, 게임 부스터, 녹화 시 터치 표시 등의 설정을 통해서 게임 녹화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임 영상 녹화시 게임 플레이의 퀄리티나 성능 저하를 막기 위해 게임 부스터를 통해서 메모리를 최적화하여 로딩 시간이나 버퍼링 등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설정을 통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영상을 녹화하는데 있어 Game Cast는 설치된 게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게임 영상 녹화를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설치된 게임이 해당 리스트에 없다면 게임 추가를 통해서 설치된 게임 플레이의 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 호환성을 높이고 있는 부분이다.





개인적으로 즐기고 있는 레이싱 게임의 경우 높은 퍼포먼스가 요구되는 3D 시뮬레이터 게임 임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의 4GB  RAM과 그래픽 성능, CPU 성능을 기반으로~





게임 영상 녹화 중과 그렇지 않은 경우가 차이가 없이 플레이를 즐기면서 영상 녹화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하드웨어의 성능은 물론, 소프트웨어와 최적화가 매우 잘 되어 있다는 점에서 여타의 게임 플레이 녹화 APP에 대한 아쉬움은 찾아 볼 수 없다.


레이싱 게임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의 성능이 요구되는 3D 게임 등을 플레이한 녹화 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설정을 통해서 게임 플레이 사운드 뿐만 아니라 외부 마이크 설정을 통해서 사용자의 음성를 추가로 녹화할 수 있어 PC 위주의 게임 방송을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다.


녹화가 완료된 영상의 Game Cast 내에 업로드 하여 게임 방송을 모바일을 통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어, 자신의 게임 플레이 및 다른 유저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비교 또는 함께 즐길 수 있어~





게임 마니아 및 게임 플레이에 대한 궁금증과 플레이 영상을 즐기는 것 또한 Game Cast의 또 다른 장점이자 매력이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게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고, 휴식을 즐기거나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면서 지루한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즐거웠던 경험과 공략법, 게임 TIP 등을 함께 공유하고 즐기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