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 한지도 꽤나? 많은 시간이 흘렀다. 그럼에도 스마트폰은 일상 생활에서의 역활을 더욱 확대하고 영향력을 높이고 있는데~


삼성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라면 갤럭시 앱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지출 관리’ APP으로 좀 더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지출관리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한 지출관리는 이미 다양한 APP들이 스토어를 통해서 이용되고 있지만, 현실성이나 사용의 편리성에서 한계를 가지고 있고, 개인 정보와 보안으로 인해서 실용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다면 보안과 개인 정보 등으로 부터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지출관리’ APP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출관리’ APP은 삼성 갤럭시 사용자를 위한 전용 APP으로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삼성 지출관리 APP는 기존의 가계부나 지출관리 APP과의 차별화를 통해서 스마트한 지출관리를 돕는데~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카드 사용 내역에 대한 환경을 넓히고 있다는 점이다.




첫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지출관리는 금액, 목적, 결제 수단, 항목으로 구분하여 심플하지만 구체적으로 지출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위에서 언급한 카드 사용 내역에 대한 환경은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사와의 연계를 통해서 직접 카드 사용 내역을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배제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지출관리 APP 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하면 해당 카드 사용 내역을 네트워크를 통해서 별도의 입력 없이도 내역을 불러 올 수 있는 특징이다.


카드 사용 내역을 불러오는 과정에서 지출관리 APP는 개인정보를 외부로 유출하거나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해당 정보는 본인의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에만 저장된다는 점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해당 카드사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카드사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고, 해당 카드사의 웹 로그인 정보를 한 번만 입력하면 별도의 로그인이난 ISP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물론,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만을 이용하고, 웹 로그인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카드사에 로그인하여 사영 내역을 불러오지 못한다는 점을 참고하여 본인의 의지와 환경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지출관리를 위한 현금 및 카드 사용 내역은 해당 날짜와 금액, 사용 내역, 결제 수단, 분류를 통해서 지출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보통이 경우 일주일 단위로 지출 내역을 입력하고 월별로 관리한다는 점에서 날짜를 선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점에서 카드와 현금 사용을 구분하여 항목을 관리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새로운 보금자리로의 이사가 있었던 9월 지출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지출 내역을 실시간 또는 일주일 단위로 카드와 현금의 사용 내역을 입력하고 전체 비용을 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기도 했다.





해당 지출 내역에 대한 관리는 일별, 월별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사용 내역의 분류 또한 그래프를 통해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세부 내역 또한 카드와 현금, 일자별로 구분하여 수정 또는 추가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점에서 복잡하고 조잡한 기존의 가계부나 지출관리 APP의 단점을 개선하고 심플한 UI를 통해서 한 눈에 지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주는 부분이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를 비롯해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라면 여타의 APP을 대신 해 갤럭시 사용자에게만 제공하는 특화된 APP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