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월 13일, 갤럭시노트5 출시

초청장이 발송되다. 그리고 사진 유출..


이미 알려진 것과 같이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기존보다 한 달 빠른 8월에 발표합니다. 이에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그리고 개발자 등에게 초대장이 발송되었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8월 13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 앨리스 툴리 홀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현지시각으로 오전 11시,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됩니다.

갤럭시노트5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적으로 확인된 바 없습니다만, 최근 다양한 루트를 통해 유출사진이 공개되더니 상당히 뚜렷하고 선명한 사진이 유출되어 인터넷을 달구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프레임은 갤럭시 S6와 비슷하지만, 아래쪽에 노트의 특징인 펜이 살포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앞쪽 혹혹은 뒤쪽에 딱 붙어있는 것이 아니라 테두리 중앙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펜을 뽑는 특별한 방법이 숨겨져 있을 것 같습니다. 떠도는 소문 가운데는 살짝 눌르면 튀어나오는 스프링 방식이 아닐까 하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사실일까요?

그밖에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전 갤럭시 S6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USB 2.0단자가 보이고, 별도의 외장메모리 슬롯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진짜라면 조금 아쉬울 수 있겠네요. 갤럭시노트4가 외장메모리를 쓸 수 있는 마지막 모델이 되겠네요..^^



새로운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삼성전자는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의 가격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가격 인하를 시사했습니다. 아울러,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수를 간소화 한다는 전력도 그대로 유지한다고 하는데요. 저희 입장에서는 충분히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국내에 출시되지 않는 글로벌 시장 전체를 보자면 꽤 줄어든 모양입니다.

어쨌건 조금 더 빨리 갤럭시노트5가 공개됩니다. 벌써 기대가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