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6 와 갤럭시S6 엣지가 발표될 당시 다른 특장점들에 묻혀 S보이스는 거의 언급되지 않았지만, 사실 갤럭시S6 시리즈로 넘어오면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던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일단 S보이스 실행화면에서부터 달라졌습니다. 갤럭시S6 엣지에서 S보이스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홈화면을 가리지 않고 일단 사용자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는 표시가 화면 하단에 나타납니다. 인식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진행중이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점선이 나타납니다.




처음 S보이스를 사용할 때는 앱들 중 'S보이스'를 S보이스 설정에서 < 음성호출 > 기능을 '사용함'으로 활성화시켜 주어야 음성으로 S보이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전 갤럭시 모델에서 '하이 갤럭시~ '라고 불러서 S보이스를 호출하는 기능을 아마 기억하실 것입니다. 갤럭시S6 및 갤럭시S6에서는 '하이 갤럭시' 대신 나만의 호출 명령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참 고민이 됩니다!^^

뭐라고 명령어를 넣어야 부르고 쉽고 덜 쑥스러울까 하는 고민입니다. 각자의 고민이긴 한데 저는 그냥 제가 좋아하는 동물 이름으로 입력하였습니다. 야.옹.이!!자꾸 부르니 익숙해지네요!

나중에 마이크 모양 말고, 고양이나 강아지 같은 아이콘이 나와도 귀여울 것 같습니다!




처음 S보이스를 사용할 때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에서 어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훑어봅니다. 문자보내기, 전화걸기, 메모 입력, 할 일 입력, 알람 설정이나 카메라 실행 같은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도 모두 실행됩니다. 몇 번 하다보면 갤럭시S6 엣지를 활용해 음성명령을 할 수 있는 익숙한 문장들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어떤 기능을 실행할 때는 일단 앱을 메인 화면에서 찾고, 메인화면에 없으면 앱서랍에 들어가 찾아서 실행해야 합니다. 만일 '알람' 같은 앱이라면 실행을 하고도 또 알람을 세팅할 때까지 몇단계를 거칩니다.

하지만 S보이스를 사용할 경우 실행하고 말만하면 바로 상황이 끝난다는 점에서 시간과 노력을 훨씬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되어줍니다.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단순하긴 하지만 바로 '알람'기능입니다. 회사 업무든 가정일이든 짧게 짧게 기억해야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분 후 다시 거래처에 전화를 걸어야 한다던가, 30분 후 가스레인지를 꺼야 한다던가 말이죠! 이럴 때 갤럭시S6 엣지에 대고 '5분 후 알람~' 하면 알람 설정이 끝납니다!^^




아침에 일어나 외출 준비를 할 때도 S보이스에 '오늘 날씨~' 하고 이야기하면 무슨 옷을 입어야할지 우산을 가지고 나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회의를 하거나 중요한 이야기를 급하게 녹음하고 싶은데 음성녹음 앱 찾아서 실행하고 녹음 시작하느라 버벅거린 적이 누구나 한번 쯤 있으실 것입니다. 이때도 S보이스를 실행하여 '녹음 시작' 이라고 말하면 1초 만에 녹음이 시작됩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면 정말 어메이징합니다.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하고 싶으실 때는 '일정 추가'라는 명령어를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주 화요일 오후 3시 일정 추가'라고 말하면 다 알아듣고 해당 일자와 시간에 일정을 추가하겠느냐고 물어봅니다. 아쉬운 점은 일정 제목을 아직 넣을 수 없다는 점인데, 일정을 일단 입력하고 터치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계산기 실행" 하고 말하면 '계산기'앱을 바로 띄워주고, "미국 환율"이라고 말하면 '검색'과정을 거치지 않고 '네이버 환율창'을 바로 띄워줍니다.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해 보면서 가장 S보이스가 가장 유용했던 점은 갤럭시S6 엣지의 기능과 거의 모든 앱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설치된 앱의 개수가 많아지다 보면 앱을 사용하려고 찾는 시간이 꽤 걸리는 데... S보이스를 사용하면 '앱이름" + '실행'이라는 명령어로 아주 빠르게 실행됩니다. 그만큼 처리 및 반응속도가 빨라졌다는 반증이 될 수 있겠습니다.




또한 S보이스가 자연어를 알아듣는 관용도나 정확도 좋아져 믿고 사용하는 빈도수가 높아지기도 했습니다. 음성이 동작보다 빠른 것은 확실한 사실입니다. 여기에 S보이스의 좋아진 인식률과 빨라진 반응속도가 결합하여 S보이스는 훨씬 더 쓸만한 기능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를 더욱 빠르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 S보이스!! 쑥스러워하지 마시고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 S보이스에게 명령해보세요~^^ 자주 사용하실 분들은 메인화면에 S보이스 아이콘을 배치하시면 '음성호출'을 하지 않으셔도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