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6 카메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보통의 경우 홈 버튼을 두번 눌러 0.3초만에 카메라를 실행시켜 사진을 촬영하는 편리함을 누리고 있는데... F1.9라는 밝은 렌즈를 탑재한 카메라지만 액티비티 활동에 있어서 조금 더 의 욕심을 부릴 수 있는?! 피사체 추적 기능과 동영상 손 떨림 방지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보통의 카메라는 화면의 카메라 앱을 실행시키는 것이 지금까지의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 방법이였지만~ 갤럭시 S6에서는 홈 버튼을 두번 누르는 단축기를 통해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이 갤럭시 S6의 빼 놓을 수 없는 장점 중에 하나이다.


이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사용하게 되는 만큼 갤럭시 S6 카메라는 더욱 넓은 환경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빠르고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레포츠, 액티비티 등에서도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피사체 추적’ 과 ‘동영상 손 떨림 방지’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한다.




피사체 추적과 손 떨림 방지는 카메라 설정에서 간편하게 On/Off 가능하다. 피차세 추적을 사용할 경우 손 떨림 방지를 이용할 수 없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사진이냐? 동영상이냐? 에 따라서 사용하면 된다.






동영상 촬영에 해당되는 손 떨림방지는 지원되는 해상도 한계가 있는데,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FHD 1920 * 1080 해상도 까지만 지원된다. 영상이 경우 4K까지 촬영이 가능하지만 1920 해상도면 일상에서 충분한 화질을 보장하가에 아쉬움은 크지 않다.


사진 촬영에 있어 피사체 추적은 손 떨림 방지와 달리 화질이나 사이즈에 관계없이 피사체 추적을 사용할 수 있다. 피사체 추적은 기존 카메라 사용 환경과 동일하다. 원하는 피사체에 포커싱을 맞추기 위해 화면을 터치하면~




위 사진과 같이 사각형의 가이드가 나타나면서 피사체를 따라서 움직인다. 갤럭식 S6를 고정한 상태는 물론, 피사체를 따라서 움직이는 상태에서도 사각형이 가이드는 피사체를 인식하여 따라다닌다.


즉,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서 갤럭시 S6를 움직이면서 초점을 맞추고 촬영 버튼을 누르는 기존의 과정을~ 피사체 추적을 통해서 포커싱은 갤럭시 S6에 맞기고 셔터 버튼을 터치하는 것 만으로 촬영은 완성된다.




이는 운동 중인 사람이나 아기, 강아지 등 움직이는 많은 피사체를 흔들림이나 초점이 맞지 않는 상태로 사진을 촬영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다. 물론, 피사체 추적이 완벽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소프트웨어가 인식하고 반응하는데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피사체 추적은 얼굴 인식과 함께 동작되어 피사체의 움직임을 따라가거나 또는 얼굴 인식으로 초점을 맞추는 두가지 기능을 모두 병행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나? 인상적이다.




쉴 새 없이 움직이는 아기나 아웃도어, 레포츠 활동에서 초점을 맞추고 셔터를 누르는 과정 대신 피사체 추적을 통해서 자동으로 초점을 따라다니게 만들면서 얼굴 인식을 통해서 좀 더 나은 사진을 촬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피사체 추적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손 떨림 방지는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FHD 1080p 해상도까지 영상 촬영에 활용이 가능하다. 피사체와 손 떨림 방지가 동시에 사용할 수 없기에 영상을 촬영한다면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여름이면 빼 놓지 않고 즐기고 있는 웨이크 보드를 갤럭시 S6 손 떨림 방지로 촬영한 영상이다.




호를 빠르게 치고 달리는 모터 보트에 탑승하고 웨이크 보드를 즐기는 지인을 촬영하는데 있어~ 물살이나 물결로 인해서 흔들리는 모터 보트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다.


그럼에도 지인들의 웨이크 보드 영상을 흔들림 없이 안정된 화면으로 촬영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손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손 떨림 방지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다.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을 넘어 화면 터치를 통해서 수동으로 초점을 맞추면서 흔들리는 보트에 탑승하고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손 떨림 방지 동영상 촬영은 작은 TIP이지만, 흔들림이 생길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동영상 촬영을 서포트 해 준다는 점에서 이를 이용하는 방법 또한 갤럭시 S6 카메라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 중에 하나이니, 놓치지 말고 이를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