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6엣지를 사용하면서 유니크한 엣지 디자인의 매력에 푹 빠져 있는데요. 엣지의 곡선 디자인에 어울리는 폰트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화면을 볼 때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고심 끝에 고른 폰트와 갤럭시S6엣지에 어울리는 신상폰트를 구입&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처음 갤럭시S6엣지를 사용할 때에는 기본 폰트를 사용했거든요. 가독성은 우수하지만 예쁘다거나 부드러운 느낌은 적은 편이에요.  


폰트를 찾기 위해 플레이 스토어를 열었습니다. 검색창에 '폰트'를 입력하면 키워드와 관련된 어플이 쭉 나열되는데요. 영문 전용 폰트, 폰트 보기 앱 등 필요하지 않은 앱이 같이 제시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으려면 끝없는 스크롤을 해야 합니다. 눈도 아프고, 시간도 오래 걸리니까요. 갤럭시Apps를 사용해서 폰트를 고르기로 해요~ 


갤럭시 앱스에서 '갤럭시 특화' 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설치 전용 폰트만 모아놓은 'Font'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폰트를 고를 거예요.  


신상폰에 어울리는 New 폰트를 받아볼까요? '신규' 분류를 선택하면 가장 최근에 등록된 폰트부터 나옵니다. '로즈샤베트, 진지한폰트, 딸기곰돌이~' 이름부터 상큼한 폰트인데요?^^   


저는 신상폰트 중에서 가독성이 좋고, 부드럽게 굴림이 들어간 'By 단델리온'을 구입했습니다. 예전부터 갤럭시앱스에서 폰트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 번 구입한 폰트는 기기변경을 해도 삼성계정으로 새 단말기에 재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때문에 폰트 구입에 드는 3,500원이 아깝지 않아요.  


새 폰트는 [설정]-[디스플레이]-[글자 크기 및 글꼴]로 들어가서 적용 완료 합니다.


여러 가지 폰트를 적용했어요. 2015년 상반기 히트 폰트였던 '너구리굴림', 반듯함의 결정체 '뉴고딕 근성', 10대들의 완소 폰트 '개이득', 지난주 갤럭시 앱스에서 기간 한정으로 무료 제공된 'FB플럼체' 입니다. 

"폰트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이 느낌 아시겠죠? 3500원의 기적이에요 ㅎㅎㅎ


가독성이 좋은 폰트는 반듯하고 크기가 작지 않은 폰트인데요. 수 많은 폰트 중에서 '뉴고딕근성', '친절한 글자', '개이득', '단델리온' 폰트가 가독성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글자의 굵기, 각, 모양, 크기 등 사람마다 선호하는 게 다르기 때문에 구입후기는 참고용으로 보시고,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폰트로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