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어VR 이노베이터 에디션 For S6

새로운 경험은 새로운 가능성을, 그리고 희망을


기어VR을 알고 계실 것 입니다. 갤럭시노트4와 함께 발표되어 가상현실 VR 디바이스를 대중화시킨 재미있는 제품이죠.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가격대는 낮추고 높은 해상도의 화면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노트4용 기어VR을 사용할 수 없기에, 전용 기어VR도 따라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24만 원 정도의 가격대에 삼성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8,400mAh 외장형 배터리도 선물로 준다니 한 번쯤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어VR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게임을 즐길까요? 사진을? 혹은 영화를? 아주~ 개인적인 영상(?)을 감상하실 수도 있을겁니다. 화면과 소리를 이용하는 콘텐츠라면 무엇이든 가능하죠. 이전보다 조금 더 현실적이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이런 특성을 이용해 아주 의미있는 곳에 사용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한 병원은 오랫동안 병원 입원실에서 생활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삶의 질과 정서적 치료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동산의 풍경을 360도 카메라로 담아 병실의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이벤트지요. 언제나 삭막한 병원 풍경이 삶의 전부인 아이들에게 조금 더 밝고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멋진 프로젝트입니다.


아이들은 눈 앞에 펼쳐지는 새로운 환경에 즐거워하고, 그를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도 한결 따듯해지는 모습입니다. 진정으로 인간의 삶을 이롭게하는 기술, 이란 느낌이랄까요? 삼성전자의 이러한 도전들은 보는 사람을 흐뭇하게 만듭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왜 항상 이런 시도는 해외에서 만들어질까요? 언젠가는 볼 수 있겠죠?


삼성 기어VR은 아이들과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부모들에게 어떤 시간을 선물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살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조금 긴 영상이지만, 기술이 사람의 마음을 따듯하게 할 수도 있자는 것을 알게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