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롤리팝!

망설이지 마세요! 롤리팝을 경험하세요!


드디어! 드디어! 갤럭시노트4의 롤리팝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2월 말이다. 1월이다 이야기는 많았지만 계속 늦어지는 바람에 맥이 탁~ 풀린적이 많았는데요. 드디어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간편하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컴퓨터의 Kies3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안내가 표시됩니다. 버튼 몇 번만 누르면 간편하게 롤리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루팅을 한 단말기에서는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루팅을 권장하는 제조사는 없는 만큼, 혹시 정상 단말기와 상태가 다르다면 초기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업그레이드를 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없습니다만, 배터리가 20% 미만인 경우 진행되지 않습니다. 안내 문구는 배터리를 가득 채워야 가능하다고 말하지만 절반 정도만 차도 업데이트는 진행됩니다. 또한, 용량이 1.1GB 정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ART 시스템으로 변경되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대신 구동 속도는 조금 더 빨라진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향후 테스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롤리팝. 어떤 모습이 달라졌을까요? 제가 설명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만, 저희 스마트디바이스의 많은 필진 여러분들이 롤리팝을 기다리신만큼 좋은 설명을 많이 보여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1GB 넘게 용량을 희생한 만큼, 그 이상의 가치는 보여줘야겠지요?


저도 지금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깔끔해지고 예뻐졌을지. ART 시스템은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많이 기대가 됩니다. 롤리팝을 얹은 갤럭시노트4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