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매불망 삼성 갤럭시 S6

루머 살펴보기

언제나 새로운 제품의 출시일이 가까워지면 갖가지 루머가 쏟아지기 시작합니다. 이전 갤럭시 S5도 그랬고 갤럭시노트4도 마찬가지였죠. 특히 갤럭시노트 엣지의 등장은 정확히 점치진 못했지만, 곡면 디스플레이를 얹은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이 등장할 것이라는 소문은 여기저기서 들려왔던 바 있습니다.

다음 차례는 갤럭시 S6입니다. 그간 그에 관련된 다양한 루머들이 흘러나오고 있었죠. 다만 그 신빙성을 논할 수준은 되지 않아 딱히 뭐라 말할 수는 없었죠. 오늘은 갤럭시 S6에 대한 몇 가지 소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냥 재미로 말이죠.

갤럭시 S6는 다가오는 3월 2일 MWC 2015에 맞춰 발표될 예정입니다. MWC에서 발표하지는 않을 것이고 3월 1일 언팩 2015 행사를 마련하고 그곳에서 발표될 계획이죠. 이전 갤럭시 S5처럼 말입니다. 초대장도 이미 준비되어 배포되었습니다. 의미심장한 곡선 프레임과 ‘다음은 무엇인가’라는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포스터에 공개된 곡선 이미지는 엣지 스크린을 얹은 갤럭시 S6를 의미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그에 맞는 랜더링 이미지도 공개된 상황이죠. 물론 그 이미지기 실제 제품인지는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갤럭시노트 엣지에서 선보였던 엣지 스크린을 어떤 형식으로건 이어나갈 것이라고 예상할 뿐이죠.

엣지스크린을 얹은 제품과 그렇지 않은 일반 제품은 노트4의 그것처럼 분리되어 출시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일반 갤럭시S6용 케이스의 유출사진도 제법 많았거든요. 어전 제품을 메인스트림으로 잡을지는 미지수지만, 두 가지 종류의 제품이 준비될 것 처럼 보입니다.


그 밖에 세부 스펙으로는 5.1~5.3인치 정도의 크기고 CPU는 자체 엑시노스나 스냅드래곤 810 모델이 탑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최근 추세를 보자면 국내제품에는 엑시노스를, 해외향 제품에는 스냅드래곤 810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겠네요. 64비트를 지원하는 모델일테니 메모리는 4GB 이상이 들어갈 것입니다. 카메라 화소는 20메가 픽셀은 넘어갈 가능성이 높고, 전면카메라에도 큰 공을 들이겠죠?


몇 가지 유출된 도면을 토대로 랜더링된 예상 이미지도 제법 돌아다니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신뢰할 수준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최근 유출된 갤럭시 S6 엣지의 케이스 사진 정도가 앞서 소개한 정보로 미뤄봤을 때 가장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S6의 중요한 포인트는 64비트 지원과 4GB 이상의 메모리, 그리고 엣지 스크린의 유무 정도가 되겠습니다. 조금 더 기대하자면 메탈 소재를 이용한 유니바디 형식의 디자인과 방수 기능 정도겠네요. 이제 한 달도 채 남지않은 갤럭시 S6.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