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메탈 갤럭시 A5와 갤럭시A7 정식 출시

메탈 프레임을 두른 날씬한 스마트폰

 앞서 많은 소식을 뿌리고 다니던 갤럭시 A5가22일 정식 출시된다. 아울러 갤럭시 A7도 1월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겉모습만 보자면 이전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알파의 후속기종으로 보인다. 깔끔한 메탈라인과 호리호리한 몸매 때문이다.

 갤럭시 A5와 갤럭시 A7은 후면과 테두리를 일체형으로 만들고 금속 프레임을 사용했다. 두께는 각각 6.7mm 그리고 6.5mm로 다른 스마트폰 견줘 상당히 넓은 수준이다.


 디자인도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지만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역시 가격이다. 다행스럽게도 갤럭시 A5가 484,000원, 갤럭시 A7이 583,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수준이다. 통신사를 통해 구입할 때 느껴지는 체감 가격은 더욱 낮을 것이다.

 스펙은 가격 대비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A5가 5형 HD급 슈퍼 아몰레드를, A7에는 5.5형 풀HD 디스플레이를 얹어놨다. 두 제품 모두 메모리는 2GB 수준이고 16GB 내장 메모리를 품고있다.


 두 제품은 가격과 스펙에서 약간 차이가 있지만 카메라 만큼은 어떤쪽을 선택하더라도 만족스러울 것이다.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여 다양하고 깔끔한 셀피(셀카)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피부톤과 눈의 크기, 얼굴 형태를 수정할 수 있는 ‘뷰티 효과’와 손바닥을 활짝 피는 동작으로 촬용을 하는 손바닥 인식 촬영은 여성 유저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한다.

 그 밖에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화질과 음질을 만들어내는 재주도 독특하다. 사용하는 앱에 따라서 색상의 범위와 채도, 선명도를 조절하고, 소음 상태에 따라서 음량을 조절하는 똑똑한 기능도 갖고 있다. 음악 장르에 따라서 음질을 바꿔주는 재주도 잊지않고 챙겨 넣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은 아니지만, 다양한 기능과 예쁜 디자인을 알차게 챙겨넣은 제품이다. 출시를 기념하여 1월 26일까지 구매하는 분에게 ‘기어 서클’도 증정한다니 스마트폰 구매를 고민중인 분이라면 한 번 살펴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