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대표카페인 '갤럭시카페'가 GALAXY 아카데미를 연지 벌써 16회째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전국의 많은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분들이 참여하시어 사용법  및 다양한 팁을 얻고가고 계신 뜻깊은 행사입니다. 저도 유용한 팁도 얻을 겸 갤럭시카페 GALAXY 아케데미 무료스쿨 강좌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이번 무료스쿨은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곳은 가장 넓은 공간에서 열린 '초급반' 클래스!!
갤럭시S4에는 새로운 기능이 다양하게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좀더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의 참여가 많았습니다.





휴일이지만 다들 열심히 갤럭시S4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들으시는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집니다. 'GALAXY 아카데미' 무료스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현수막까지 붙어있군요!! 현수막, 생수 등 꼼꼼하게 준비하신 갤럭시카페의 노력이 느껴집니다.




< 초급반 - 갤럭시S4 똑똑한 활용법> 강의를 맞아주신 삼성전자 강사님입니다. 인상도 너무 단아하시지만 목소리가 예술이십니다. '아~ 강의를 하는 목소리는 이런거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해주신 분입니다.
또랑또랑한 목소리로 알아듣기 쉽게 갤럭시S4의 기능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일일히 질문에 답해주시기도 하고,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에게는 직접 가르쳐주시기도 합니다. 역시 스마트폰 강의는 글로 배우는 것보다는 설명이나 시연이 바로바로 와닿기 마련이죠!





상대방과 나를 동시에 찍거나, 멋진 풍경과 셀프사진을 함께 찍을 수 있는 '듀엇샷'기능을 연습해 보고 있는 여성회원분들!!  의외로 여성분들의 참여도 많았습니다.
미처 몰랐던 갤럭시S4의 기능을 발견하시고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고 반가워하시는 회원분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좀더 소수정예로 꾸려진 중급반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과 뗄래야 뗼 수 없는 관계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구글의 서비스들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초급반이 재미있고 편안한 분위기라면 여기는 열공 분위기군요!

 



아티브를 활용하여 강의를 하시는 강사님의 모습이 아주 멋집니다!! 아티브와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실제 시연을 위주로 강의를 하여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구글 계정을 만들어 주소록 저장용 정도로만 사용하셨던 분들이 이 강의를 듣는다면 구글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폰 활용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구글의 각종 서비스들과 최근  구글 I/O 이후 추가된 동기화기능에 대한 설명, 주소록, PICASA, 구글 Drive 활용에 관한 알찬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강의실에서는 스마트폰 테마제작으로 유명하신 '리체'님의 테마 꾸미기 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특별한 테마를 이용해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드는 일은 스마트폰 유저분들이 가장 배우고 싶어하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테마를 만들거나 런처를 사용하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전문가이신 '리체'님의 눈높이 강의가 이루어지고, 많은 분들이 테마꾸미기에 대한 감을 잡고 돌아가신 듯 했습니다.
이제 집에 돌아가시면 개성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갖게 되시겠죠?





마지막으로 카페운영자님의 감사인사와 행운의 추첨시간!!






장소와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 관련 악세사리를 현찬해 주신 삼성, 케이스 업체로 유명한 슈피겐 SGP,  (주)buzzpia, SKT 부산 네트워크 본부, BGn 맑은눈안과 등의 도움으로 선물까지 빵빵하게 준비되었습니다.





저도 탐이 났던 갤럭시S4 악세사리들....
당첨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거의 참석하신 분들의 반수는 당첨되신 듯 합니다!!





갤럭시S4 막 구입하신 분들과 중급 사용자분들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 그것도 무료로 진행된 '무료스쿨 강좌'가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능을 가진 기기를 가지고 있더라도 제대로 활용하지 않으면 100만원짜리를 사놓고도 10만원짜리 처럼 사용하는 셈이 되겠죠!!




아직 제대로 갤럭시S4를 활용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음 GALAXY 아카데미 무료스쿨을 기약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