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번역기는 갤럭시S4에 새롭게 탑재 된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번역 앱과 비슷한데요. 음성입력으로 간편하게 외국어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가볍게 회화 공부를 하거나, 외국어 문장을 말해야 할 때 유용한 기능이죠. 무엇보다 해외여행가서 활용하면 딱 좋은 기능인데요. (단, 로밍이 필요) 그럼 S번역기가 어떤 능력을 갖고 있는지 확인 들어가 볼까요?


▲ S번역기의 기본 UI는 위와 같습니다. 입력언어, 번역될 언어가 상하로 표시가 되고요. 입력언어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10개국어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 한국어를 입력 언어로 했을 때 번역은 중국어, 영어, 일본어가 가능, 영어는 8개국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번역 기능은 서버 접속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 통신 혹은 Wi-Fi가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언어 입력은 하단의 말하기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문장을 말하면, 음성 입력 및 인식이 이뤄지고요.

 

▲ 키패드로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입력 후에는 오른쪽의 번역 아이콘을 터치!

 

▲ 번역된 언어는 발음을 듣거나, 확대 보기가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외국인을 만났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데요. 번역된 언어를 들려주거나, 텍스트를 보여줌으로써 쉽게 의사 전달을 할 수 있겠죠?

 

 

▲ 확대보기는 핀치줌으로 크기 조절이 가능한데요. 최대 크기가 좀 작은 편이라, 좀 더 크게 볼 수 있도록 보완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 메뉴버튼을 누르면 번역했던 기록, 즐겨찾기, 상용구, TTS 읽는 속도 조절,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유용한 것은 상용구와 즐겨찾기!


▲ 상용구는 카테고리별로 많이 쓰이는 문장들을 수록해놓았는데요. 해외여행가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표현들이 들어 있습니다.


▲ 상용구 카테고리를 보면 딱 해외여행시 사용하기 좋은 문장들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쓰거나, 유사시에 필요한 표현들은 즐겨찾기를 해두면, 따로 확인이 가능하고요.


▲ 검색했던 기록에서도 즐겨찾기 해둘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S번역기가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번역을 하는지 시연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볼까요?  

▲ 갤럭시S4 S번역기 구동영상. (http://youtu.be/UhC-lqbCJ-I)

S번역기는 네트워크에 접속을 해야하는 기능이다보니,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번역이 빨리 될 때도 있고, 좀 느려질때도 있었습니다. 한국어 음성 입력 및 인식은 오류가 거의 없었고, 영어와 일본어 번역도 잘 되는 편이었습니다. 


▲ 갤럭시S4에는 옵티컬리더 앱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를 통해서 번역이 필요한 단어에 포인트를 맞추면 뜻을 보여주는데요. 종이나 간판 등에 적혀있는 단어의 뜻이 궁금할 때 활용하면 딱 좋겠죠?




해외여행을 갔을 때, 열심히 필수회화를 외웠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문장이 떠오르지 않거나, 말문이 막힐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S번역기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물론 제대로 활용을 하려면 데이터 로밍을 하거나, Wi-Fi를 쓸 수 있는 상황이어야 합니다만, 즐겨찾기나 상용구를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곧 해외여행을 갈 예정인데, 짧은 영어실력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되는데요, 이번에 S번역기만 믿고 가보려고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녀와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