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바람 불어오는 놀이터 앞에서 신이 난 아이의 몸짓을 찍습니다. '찰칵!' 셔터소리에 사진에 저장되는 아이의 인물은 하나. 너무나 당연한 촬영결과죠?
그런데 혹시 사방팔방으로 뛰는 아이의 모습을 한 컷에 모두 담고 싶었던 적 있으신가요? 갤럭시S4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드라마샷]



우선 카메라 촬영 준비를 합니다. 갤럭시S4에는 다양한 촬영 모드가 있는데요. 여기서 선택해야 할 것은 '드라마샷'입니다. 단어 그대로 드라마틱한 사진이 완성 돼죠. 




드라마샷의 촬영 방식은 움직이는 피사체를 매우 빠른 연사로 촬영하여 이 사진들을 한 장으로 병합시키는 기술입니다. 이렇게 촬영할 때는 무엇보다도 배경은 정지 되어 있는 상태에서 피사체만 단독으로 움직여야 더 완성도 높은 병합 사진이 나옵니다. 움직이는 피사체가 작거나 포착이 되지 않을 때는 촬영이 중간에 멈추기 때문에, 재촬영을 해야 합니다. 삼각대처럼 갤럭시S4를 고정시켜서 촬영을 하면 매우 좋겠죠? 그러나 이렇게 매번 조건을 갖추고 촬영하기 어렵기 때문에 손으로 잡고 최대한 움직이지 않는 상태로 촬영합니다.




추천하는 피사체의 시작 위치는 화면의 왼쪽이나 오른쪽 끝입니다. 그리고 다른 한쪽 끝 방향으로 달려오면서 모션을 취했을 때, 스포츠 사진처럼 역동성 있는 사진이 완성 됩니다. 전문가만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한 사진! 갤럭시S4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에서나 드라마샷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을 시작점으로 두고, 왼쪽 방향으로 달렸습니다. 인물은 여섯! 시작할 때의 자세는 마치 달려나갈 순서를 기다리는 아이 같네요. 이렇게 찍고, 아이에게 보여주면 자신과 똑같은 아이가 다섯명이 더 있다고 엄청 놀랍니다. 재밌는 사진 촬영방식에 또 찍어달라고 시작점을 찾으러 달려 나가네요. 갤럭시S4는 아이의 달리기를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사운드&샷]



소리를 기억해주는 사진, 갤럭시S4의 사운드&샷입니다. 사진 촬영과 동시에 주변 소리를 9초간 녹음해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바닷가에서 찍은 연인의 실루엣 사진에는 그녀의 귓가에 들려오던 해질녘 파도소리가,
여름 숲 캠핑장에서 아침밥을 먹는 아이의 얼굴을 펼치면 아이의 웃음소리에 맑은 산새소리도 같이 들려옵니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 사운드&샷. 




음성녹음, 사진 촬영 따로 할 때는 소리와 화면을 각각 보면서 그 순간을 회상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S4의 사운드&샷이라면 따로 두 번씩 떠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사진 한 장에 소리까지 같이 녹음 되어 있으니까요. 사진촬영시, 음성녹음 9초도 셔터 시작음과 함께 시작 됩니다.





이 사진에는 사운드가 같이 녹음 되어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


사진을 찍는 촬영자도 같이 한 사진에 나올 수 있게 해주는 기능, 듀얼카메라.
듀얼카메라 기능은 자동 모드에서 카메라 앞, 뒷면이 겹쳐서 그려진 아이콘을 터치하면 준비가 됩니다.
후면 카메라에서 보이는 장면, 전면 카메라가 보고 있는 장면을 한 장에 찍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듀얼카메라를 실행하면 작은 프레임이 하나 더 생깁니다. 액자 속의 액자 같은 느낌이죠?

작은 프레임 속 사진은, 현재 전면 카메라가 보고 있는 제 모습입니다. 작은 프레임에는 꼭 촬영자만 들어가는 것은 아니에요. 여기에는 피사체를 넣거나, 촬영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전면/후면 카메라만 바꿔주면 되는데요.
셀프카메라를 촬영할 때, 화면 전환을 하는 방식과 같습니다. 듀얼카메라 실행 버튼의 왼쪽에 있는 카메라 방향 전환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듀얼카메라로 피사체와 촬영자를 동시에 찍습니다. 인물 사진을 찍을 때 더욱 현장감을 살리는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듀얼카메라의 프레임 화면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프레임 최대 크기(상단 사진)/최소 크기(하단 사진)




위치 조정도 가능합니다. 프레임을 터치한 상태로 원하는 위치에 이동시켜서 피사체와 나의 얼굴을 같이 촬영해보세요.







시소를 탈 때, 항상 아이 얼굴만 찍었는데~ 갤럭시S4로 촬영하면서부터 제 얼굴도 동시에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레임을 아이 얼굴 옆에 놓고 촬영하니 시소를 타는 아들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엄마 얼굴이 보이네요. 듀얼카메라 덕분에 둘이서 외출 했을 때에도 아들과 제 얼굴을 한 장에 같이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듀얼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는 아이 아빠에게 힘내라고 전송해줍니다!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 그리고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촬영 재미만 생각하면 어느 방향이든 상관 없지만, 사진의 결과물을 더 좋게 하고 싶다면 후면 카메라를 배경으로 하고 프레임 사진은 전면 카메라로 하는 걸 추천합니다. 후면카메라가 화소수도 더욱 높고 노이즈도 훨씬 적기 때문이에요. 

갤럭시S4에 있는 듀얼카메라/드라마샷/사운드&샷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의 추억을 기록하고 싶은 이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4로 연인의 목소리를 사진에 담고, 예쁜 내 아이의 손짓을 놓치지 않는 사진을 찍어보세요.
그들의 사진을 찍는 나의 행복한 표정도 듀얼카메라로 찰칵!  - 갤럭시S4가 주는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