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에 이어 이번 편 또한 갤럭시탭 10.1에서 잘 쓸 수 있는 허니컴용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하는 자리다. 자, 시작해보자.



■ 다이스 플레이어(Dice Player)


예전에 해외의 갤럭시탭 10.1을 소개하면서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로 Mobo Player를 소개한 바 있다. 당시에 Mobo Player보다 좋은 동영상 재생 애플리케이션이 있다고 해서 추천해 준 분들이 계신데, 그게 바로 Dice Media Player다.


시험해 본 바로는 갤럭시탭 10.1의 기본 비디오 플레이어가 재생하는 형식은 물론, 안 되는 형식도 재생해 준다. 특히 Mobo Player에서는 안 되는 SMI 자막 파일도 지원해준다.

문제는 이 플레이어는 유료[각주:1]라는 것. 그래도 갤럭시탭 10.1의 기본 비디오 플레이어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한번 사볼만하다.


■ 구글 뮤직(Google Music)


요즘 시중의 화제가 되고 있는 구글 뮤직이다. 이미 학주니님이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구글 뮤직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한 바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글을 참고하면 되겠다.


늑돌이가 남길 말은 음악을 좋아하고 많은 양의 음악 데이터를 갖고 있다면 한번쯤 써보시라는 것. 갤럭시탭 10.1의 쓸만한 내장 스피커와 어울린다.


■ 스케치북 익스프레스(Sketchbook Express)


오토캐드와 3D 스튜디오 등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오토데스크사가 만든 허니컴 태블릿용 스케치 애플리케이션이다.


무료 애플리케이션임에도 불구하고 기능도 다양하고 쓰기도 쉬운 편이다. 이것저것 낙서해보고 싶거나 그림이 취미이신 분들에게는 적격일 것이다.


■ 티키 타워즈(Tiki Towers)


게임이 없으면 너무 심심할 것 같아 하나 소개해 본다. 액션 게임도 좋겠지만 이 Tiki Towers는 퍼즐류에 속한다. 혹시 예전에 레밍즈라는 고전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비슷한 게임이라 이해하시면 되겠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원숭이들을 원하는 지점으로 무사히 건너가게 하는 게임인데, 시간날 때마다 머리푸는 용도로 게임을 즐기면 될 듯 하다. 이 티키 타워즈는 여기 소개한 다른 애플리케이션들처럼 안드로이드 마켓이 아니라 삼성 Apps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실 것 같아 따로 소개 안 했는데 베스트셀러 게임인 앵그리버드 시리즈는 별다른 수정없이 갤럭시탭 10.1에서도 풀스크린을 충분히 활용한 시원시원한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말자.


■ 악큐웨더(Accuweather for Honeycomb)


갤럭시탭 10.1에는 기본적으로 Weathernews에서 제공하는 날씨 앱이 제공된다. 하지만 날씨 정보라는게 조금씩 달라서 기본 날씨 앱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특히 요즈음처럼 비가 왔다갔다 하는 날씨에는 더더욱 그렇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AccuWeather가 허니컴 버전으로 등장했다. 웨더뉴스의 정보가 아닌 다른 날씨 정보를 보고자 할 때 참고하시기 바란다. 기본 날씨 앱보다는 덜 화려하지만 위젯도 제공된다.



지금까지의 갤럭시탭 10.1에서 잘 돌아가는 열개의 허니컴 전용 애플리케이션들을 살펴봤다. 이 가운데 자신에게 꼭 맞는 것도 있고 다소 아쉬운 애플리케이션도 있을 것이다. 그런 경우 오히려 개발사를 위한 댓글을 충실히 달아준다면 이후 업그레이드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앞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위해 과연 어떤 애플리케이션들이 나올지 기대해 보자.


이 포스트는 삼성전자가 후원하였습니다.

  1. 안드로이드 마켓과 티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늑돌이는 마켓에서 구입할 것을 권한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