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졸업선물로 받은 갤럭시 카메라

- 본 포스트는 졸업을 앞둔 대학생의 협조로 작성된 글입니다.

파릇파릇 신입생이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취준생을 거쳐 벌써 졸업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초중고 졸업식 때는 부모님께서 기념선물을 챙겨주시곤 하셨는데, 이번엔 저희 오빠가! 알짜배기 선물을 사주겠다며 발 벗고 나섰습니다. 너무 좋아요~


요즘 졸업식 선물로 디지털 카메라나 노트북을 많이 주고 받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번 기회에 성능 좋은~ 디지털 카메라를 장만하기로 했답니다! 일단 DSLR 카메라는 무겁기 때문에 제가 편하게 들고 다니기가 힘들 것 같아서 제외하고 찾아봤어요.

그 중 딱! 눈에 띈 제품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카메라'였습니다. 깔끔한 걸 좋아하는 저는 스마트폰, 신발, 가방까지 화이트로 맞추곤 하는데요. 갤럭시 카메라 역시 뽀얀~~ 화이트 바디가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졸업선물의 선택이 끝나자 마자 오라버니가 선물상자와 함께 건낸 따끈따끈한 갤럭시 카메라! 이런 포장까지 하는 섬세한 면이 있는 줄은 저도 몰랐네요^^. 대신 오빠도 갤럭시 카메라가 궁금했는지 저 보다 먼저 개봉을 ㅠㅠ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출 수 있어서 편리하고 넓은 화면으로 내가 찍은 사진을 시원시원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보통 카메라 처음에 사용하면 조작하는 방법을 몰라서 많이 헤매는데 갤럭시 카메라는 스마트폰과 조작화면이 비슷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도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했던 안드로이드가 설치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에서 하던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인거 같아요. 선물주는 오빠와 선물상자를 찍어서 바로 페이스북에 자랑질을 시작했어요. 일반 콤팩트 카메라는 사진을 컴퓨터에 옮겨야 했는데 갤럭시 카메라는 빠른 공유도 가능하고 포토 에디터 앱이 설치되어 있어서 보정도 그자리에서 바로 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예요.


스마트폰에 원격 뷰파인더 앱을 설치해서 셀카를 찍는데 응용해봤어요. 스마트폰으로 실제 갤럭시 카메라에 어떻게 찍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친구와 셀카 찍는데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카메라 세워놓고 단체 사진 찍을 때도 사용하면 좋을 듯해요.

* 원격 뷰파인더 참고 포스트 : 골프 연습 때 써본 갤럭시 카메라 원격 뷰파인더, 보강할 기능들


갤럭시 카메라로 친구와 찍은 사진을 공유하는 것도 정말 간단하게 전달할 수 있었어요. 와이파이 다이렉트 연결로 찍는 순간 바로 전송 되었습니다. 물론 챗온과 같은 메신저 앱을 사용해서 사진을 줄 수도 있고요.


또는 다음 클라우드, 네이버 앤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앱을 사용해서도 사진을 공유/백업 할 수도 있고요.



심심할 때는 이렇게 요즘 유행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재미를 찾을 수도 있어요. 차~ 아~ 


역시 제 선택은 탁월했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더니 오빠도 어깨를 으쓱으쓱 하더라구요. "어떤 선물이 좋을까~?" 졸업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 갤럭시 카메라를 선물 하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