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노트2 모션의 신기능 "한눈에 보기" 사용법 알아보기

갤럭시노트2은 다양한 모션 기능들을 담고 있다. 갤럭시 S2에서 아이유가 소개했던 밀당 모션인 "앞뒤로 기율여 확대/축소" 기능을 포함하여 갤럭시 S3에 인간 중심의 기술을 모션에 담아낸 "다이렉트 콜", "스마트 알림"도 그대로 사용가능하다. 갤럭시 노트2에는 이 뿐만 아니라 "한눈에 보기"라는 새로운 모션 기능을 탑재했다.

한눈에 보기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갤럭시노트2에 손을 가져다 대어 주요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아래에서 설정방법과 사용법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한눈에 보기 기능의 활성화를 위해서 [환경설정]에서 [모션]을 "켜짐"으로 설정해두자. [모션]을 터치하고 "한눈에 보기"에 체크를 하면 설정은 간단하게 끝난다.


사용방법에 있어서도 어려운 점은 없다. 

  1. 평평한 곳에 갤럭시노트2를 올려둔다.
  2. 손으로 갤럭시노트2의 상단부를 2초간 손으로 가리고 있는다.(전면 카메라 옆의 조도센서를 확실히 가리도록 해야 한다.)
  3. 화면에 시간, 부재중 전화, 문자, 배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4. 3번의 화면을 터치하면 잠금화면으로 넘어가며, 터치하지 않으면 화면이 저절로 꺼진다.



한눈에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현재시각, 날짜, 부재중 전화, 미확인 문자, 배터리 잔량(%)다. 한눈에 보기는 전면 LED 인디케이터로 갤럭시 노트2의 상태를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모션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 취침중이나 기상 후 시간, 부재중 전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