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갤럭시노트2 숨겨진 기능 3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뭐 솔직히 숨겨진 기능이라고 말하긴 뭐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기능이니 홀로 외로이 갤럭시노트2 숨겨진 기능이라고 우겨 봅니다. 갤럭시노트2에는 알림바와 알림창에 빠른 설정 버튼이 있지요. 배터리, 와이파이 상태 등을 볼 수 있는 알림바를 끌어 내리면 알림창 상단에 좌우로 드래그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10개의 빠른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갤럭시노트2 숨겨진 기능은 바로 이 알림창에 있는 빠른 설정 버튼을 위치를 변경하고 다른 버튼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알림창에서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엄청나고 놀라운 숨겨진 기능도 보너스로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또 음성으로 전화와 문자 발신자의 정보, 일정, 부재중 전화 내역을 파악할 때에 사용하기 좋은 운전모드 설정 방법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S3 숨겨진 기능은 아니지만 무척 유용한 기능들이네요. 저처럼 전화 문자 잘 못 받고 회신을 깜박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이요.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S3 알림바 빠른 설정 버튼의 위치 변경과 버튼 변경 방법은 모두 동일하니 화면이 큰 갤럭시 노트2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알림창에서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하는 것도 일정 문자 읽어주는 어플이 필요할 경우 유용한 운전모드 설정도 모두 동일하네요.


갤럭시노트2 알림창 빠른 설정 버튼은 기본으로 와이파이, GPS, 무음, 자동회전, 블루투스, 데이터 네트워크, 차단 모드, 절전 모드, S빔, 멀티 윈도우 10개의 버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기억력이 나쁘므로 기본 상태의 버튼과 차이가 많이 나더라도 그냥 모르는 척 해주시고요.


환경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 알림창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보면 와이파이, GPS, 무음, 자동회전, 블루투스, 데이터 네트워크, 차단 모드, 절전 모드, S빔, 멀티 윈도우, 스마트 스테이 등 15개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위치나 혹은 알림창에 등록하고 싶은 설정 버튼을 홈 화면의 어플 아이콘을 이동 시키는 방법으로 꾸욱 눌러 이동 시킨 후 손가락을 떼어내면 알림창 빠른 설정 버튼의 위치와 변경 등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빠른 설정 버튼은 알림창에 5개만 등록하고 사용할 수 도 있네요.


이것은 진짜 갤럭시노트2 숨겨진 기능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고 눈치 채셨겠지만 알림창 설정 상단의 밝기 조절 체크 박스를 체크하면 알림창에 화면 밝기 조절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날로 먹는 갤럭시노트2 숨겨진 기능이었습니다. @_@;;


갤럭시노트2에는 운전모드가 있습니다. 운전모드를 사용하면 전화가 걸려 왔을 경우에 전화 발신자 정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모드는 환경 설정에서 접근성 -> 음성으로 읽어주기 -> 운전 모드를 켜짐으로 활성 시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 모드 항목을 터치하면 수신전화, 메시지, 일정, 알람, 일정, 문자 등 읽어주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운전모드를 사용하면 문자가 도착했을 경우에는 메시지 발신자를, 새 이메일이 왔다면 갯수를, 일정 알람을 해 두었다면 일정 정보를, 잠금화면을 해제할 때 부재중 전화와 도착한 문자 메시지 정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모드 내용까지 모두 음성으로 읽어주는 어플 만큼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발신자와 일정, 부재중 전화 내역을 파악할 때에는 상당히 편리하고 좋습니다. 잠금해제화면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은 저처럼 전화 문자 잘 못 받고 회신을 깜박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습니다. 다만 대중 교통을 이용할 경우에 조금 창피한 문제가 있으나, 운전모드라고 차에서만 사용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버스와 지하철을 운전 하는 마음으로 얼굴에 철판 좀 둘러주고 굳건히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