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에서 갤럭시노트2에 '테마날씨 설정'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지요. 등산도 낚시도 스키도 건강과 생활 여건이 허락되어야 즐길 수 있는 법. 오늘은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 혹은 농업, 자영업 등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신문이나 TV 등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대기오염 지수, 불쾌지수, 자외선 지수, 열 지수, 난방 지수, 수산물 지수, 과일 채소지수, 천식 가능지수, 뇌졸중 가능지수, 피부질환 가능지수, 폐질환 가능지수 등 다양한 생활 지수와 보건 지수, 기상 지수, 산업 지수를 갤럭시노트2에서 살펴볼 수 있는 데일리아(Dailia)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글에 소개할 기능이 건강과 관련된 내용인데 오늘 글은 소개와 준비 단계 겸사겸사~


갤럭시노트2에 데일리아(Dailia) 어플을 설치해 두면 여러가지 지수를 설정한 시간에 지역과 계절에 맞게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 사용하면 이 정도 정보는 활용을 해줘야 합니다. 암요~


데일리아(Dailia) 어플은 삼성 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는 찾을 수 없으므로 삼성 앱스 외에서는 다운로드 받을 수 없어요. 단, 이통사 마켓에서는 등록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신경 안씀!

삼성 앱스 데일리아(Dailia)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 (삼성 앱스 검색어는 영문 'Dailia')  :
http://goo.gl/IE2On


데일리아 어플의 메인 화면에서는 대기오염 지수, 불쾌지수, 자외선 지수 등을 양호, 주의, 위험 3단계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지수 항목을 터치하여 해당 지수의 정보와 주의사항, 대처법 등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데일리아 어플에서 제공하는 지수들은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 혹은 농업, 자영업 등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겠지만 생활 지수와 기상 지수도 제공하고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되겠지요.


좌측 상단의 주황색 버튼을 터치하면 좌측에 사용할 수 있는 지수 리스트가 나옵니다. 5개 이상의 원하는 지수 항목으로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키장 지수, 바다 낚시 지수 등 몇 가지 기상 지수는 제공되지 않고 있어 조금 아쉽네요. 해당 지수의 정보와 주의사항, 대처법 등은 살펴볼 수 있긴 하지만 겨울에 스키장 지수를 제공하지 않는다니 무척 아쉽네요. 스키장의 날씨 정보는 '날씨 위젯 테마날씨 설정하기'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니 참고하시고요.

현재 데일리아 어플에서 제공하는 지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패 지수, 체감온도, 동상 가능 지수, 열지수, 불쾌지수, 동파 가능 지수, 산불 위험 지수, 실효습도, 자외선 지수, 대기오염 지수, 폐질환 가능 지수, 피부질환 가능 지수, 뇌졸중 가능 지수, 천식 가능 지수, 스킨 스쿠버 가능 지수, 스키 기상 지수, 냉방 지수, 바다 낚시 지수, 수산물 지수, 과일 채소 지수, 농약 살포 지수


설정한 지수들은 지역 설정이 가능하고 알람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시간대에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터치하면 설정 화면에서 알람 설정과 지역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역설정은 간단하게 위치를 체크한 후 우측 상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알람 설정의 경우는 알람을 받을 시간을 설정하고 반복 알림과 바로 알려주기를 on으로 활성 시킨 후 우측 상단의 저장을 터치하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알람 설정이 가능하니 생활 지수와 보건 지수, 기상 지수, 산업 지수 등 필요한 지수를 지역과 계정에 맞게 잘 구성하고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정한 시간이 되면 갤럭시노트2에 설치된 데일리아가 자동으로 실행 되며 설정한 지수가 위험 상태이면 팝업 창으로 위험 지수에 있는 항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갤럭시노트2 알림창 빠른 설정 버튼 변경 방법 & 알림창에서 화면 밝기 조절 하는 방법' 글 중에 소개해 드린 운전모드 음성 읽기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하면 활용성이 더 좋을 듯 싶은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상단 날씨 탭 우측의 주확색 > 표를 터치하면 설정한 지역의 날씨, 풍향, 풍속, 일출과 일몰, 습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