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노트2에는 날씨 위젯이 있습니다. 날씨 위젯으로 현재 날씨와 주간 날씨 등을 살펴 볼 수 있는데 여기까지만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바로 이 날씨 위젯에 숨겨진 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뭐 아시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있겠지만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는 주변 사람에게 오늘 소개하는 갤럭시노트2 숨겨진기능에 대해서 물어보니 거의 다 모르더군요. 세상 모든 것은 주관적으로 봐야 하므로^^ 오늘은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숨겨진 기능 날씨 위젯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숨겨진 기능은 날씨 위젯에 있습니다. 날씨 위젯을 터치하면 날씨 현재 위치의 날씨 정보를 살펴 볼 수 있지요.


우측의 테마 날씨에서 골프, 등산, 스키장, 고속도로 등 테마와 위치에에 맞는 테마날씨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숨겨진 기능 테마 날씨를 사용하기 위해 우선 날씨에서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설정을 터치합니다. 자동 새로고침을 터치하여 새로고침 시간을 설정합니다.


1시간, 3시간, 4시간, 6시간, 12시간, 24시간 중 선택하여 터치합니다. 이때 요금 알림 팝업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1시간마다 새로고침 하니 가져다 사용하는 데이터 만큼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얼마 안되니 확인을 눌러주시고요. 새로고침 시간을 대략 1시간 정도로 해놓고 백 버튼을 눌러 이전 화면으로 돌아 갑니다. 만약 테마 날씨를 처음 이용한다면 업데이트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요.


테마 추가 우측의 + 버튼을 터치하면 계곡, 고속도로, 골프장, 공항, 관공서, 낚시터, 문화예술, 산, 스키장, 야구장, 축구장, 테마파크,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겨울이니 스키장을 선택하면, 스키장이 위치한 강원도, 경상도, 서울 경기, 전라도, 충청도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해당 지역에 위치한 대명비발디파크, 보광휘닉스마크, 오크밸리스키장, 하이워리조트 등의 스키장을 리스트로 살펴볼 수 있고 항목 우측의 원을 터치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아래로 드래그 하는 것이 귀찮다면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고요. 리스트에서 검색바 우측의 지구본 아이콘을 터치하면 지도로 날씨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스키장 테마로 하이원리조트를 선택한 후 상단 저장 버튼을 터치하면 테마 날씨에 하이원리조트가 추가 됩니다. 테마 날씨로 등록되면 이렇게 스키장의 날씨를 살펴볼 수 있으니 놀러 가기 전에 하이원리조트의 날씨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겠지요. 동일한 방법으로 계곡, 고속도로, 골프장, 공항, 관공서, 낚시터, 문화예술, 산, 스키장, 야구장, 축구장, 테마파크,해수욕장 테마를 선택하여 해당 지역의 날씨를 살펴볼 수 있네요. 도로 교통 상황까지 함께 보여지면 참 좋겠어요.

주말이면 낚시터와 산으로 떠나시는 분들은 테마 날씨에 산과 낚시터를 등록하고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를 얻으시면, 특히 골프장의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목적지의 날씨가 좋지 않다면 비교적 날씨가 상태가 좋은 곳으로 변경하시면 되겠고요. 날씨 방송을 보기 위해 DMB나 라디오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흔한데 갤럭시S3에서는 보시다 시피 우측 탭에 있는 날씨 방송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라이프스타일 예보와 날씨와 생활정보, 맛있는 날씨 3가지 날씨 방송이 있으니 원하시는 방송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예보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라고 알려주는데 집에서 이런 사진이나 찍고 있으니 막 눙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