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우내 춥다고 두문불출하며 TV 앞에서 이불 뒤집어 쓰고 군것질만 하다 보면 따뜻한 봄에는 눈 사람과 같은 몸매를 자랑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점퍼라는 좋은 의류가 있으니 봄에는 어느 정도까지는 감출 수 있습니다. 허나 봄은 잠시 스쳐가는 계절, 반팔을 입어야 하는 날씨가 오게 되면 눈 사람과 같은 몸매는 무방비로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경험으로 잘 아시겠지만 살을 빼기 위해 반팔을 입어야 하는 때에 벼락치기로 헬스장에 등록하는 것은 그냥 돈만 버리는 것입니다. 바닷가 해변에서 미끄러지듯 걷는 미끈한 몸매를 위해서 적어도 겨울부터는 운동을 해줘야합니다.물론 저는 미끄러지듯 해변을 구르는 마쉬멜로...


S헬스(S Health)로 칼로리 섭치량과 운동량, 몸무게 파악하고 혈압, 혈당 등 건강 상태 관리하기

미끈한 몸매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건강을 위해서는 몸무게 보다는 체지방률이 중요한데, 몸무게만 제대로 조절해도 잡다한 병치레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굶는것 보다는 자신의 식습관과 칼로리 섭취량을 파악한 후 자신의 상태에 맞게 음식 섭취를 조절하고 운동을 병행하여 살을 빼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갤럭시노트2에 S헬스(S Health)를 설치하면 칼로리 섭취량과 몸무게, 운동량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S헬스(S Health)를 이용하면 술과 담배, 혈당과 혈압까지 관리할 수 있네요.



S헬스(S Health)는 삼성 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헬스는 사용자의 나이와 성별, 키와 몸무게, 활동 정보를 입력하여 개인 프로파일을 생성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 운동, 혈당, 혈압 등을 매일 입력하면, 입력한 정보를 분석하여 그래프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입력한 데이터는 백업과 복원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요.



먹은 음식은 카테고리나 검색을 이용하여 날짜와 시간별로 입력이 가능하고, 음식의 이름과 종류, 사진과 열량 등의 정보를 직접 입력하여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먹은 음식을 입력할 경우 한국인이 즐겨먹는 밥과 국, 4~5가지 반찬으로 구성된 점심/저녁 메뉴나 백반 등의 형태가 없어 입력 작업에 다소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보통 식당에서 제육볶음을 먹을 경우 밥 + 제육볶음 + 된장찌게 + 밑반찬 4~5가지 정도가 나오잖아요. 칼로리량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긴 하지만 이걸 다 입력할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점심메뉴는 종류와 가격대 별로 그리고 추가 공기밥 등으로 쉽게 입력할 수 있는 분류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운동량도 입력하여 그래프로 일 운동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운동이라고 말하긴 어렵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하고 있는 것들을 입력해 봤지만 이조차 별로 입력할 것이 없어 칼로리 소모가 거의 없는...

* 음식과 운동의 경우 즐겨찾기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번거로운 입력 작업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여름부터 띄엄 띄엄 S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술과 담배는 평균 이상을 입력해야 하는 신세. 우측 캡쳐 이미지의 입력 내용을 모두 '0'으로 만들어 줘야 하는데 이게 참 쉽지 않네요.



운동량과 칼로리 섭취량, 혈압과 혈당을 입력하면 이렇게 자신의 상태를 그래프로 상태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칼로리 섭치량은 칼로리 소모량과 비교해서 남게되면 저처럼 눈 사람 되는 것이죠. 저 같은 경우는 먹는 것도 줄이고 운동도 늘려야 하는 상태인데 5개월간 과식을 유지하고 운동을 멀리했더니 바지가 작아 지는 기적이!



S헬스는 혈당과 혈압은 측정 날짜와 시간, 측정 상태 등의 정보도 함께 입력할 수 있습니다. 혈당과 혈압의 경우에는 알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혈당과 혈암 알람 기능은 스마트폰의 알람 기능과 동일한 방법으로 날짜, 요일, 주간, 시간대 별로 자유롭게 설정을 할 수 있으니 특정 요일대와 특정 시간대에 주기적으로 측정해야 할 경우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혈당과 혈압은 아무런 지식이 없는 상태로 제가 직접 입력한 내용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혈압계와 혈당계는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직접 사용해 보진 못했네요.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하다고 하니 혈압과 혈당을 측정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지 싶습니다. 혈당과 혈압 관련 병이 있는 사람들은 음식은 물론 약도 상당히 조심해서 복용하고, 수치도 자주 측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불루투스 연결 기능을 이용하면 상당히 편리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이런 생각은 혈당과 혈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니 의사와 상담을 해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S헬스로 운동량과 칼로리 섭치량을 잘 살펴보시고 칼로리가 남으신다면 혹은 칼로리는 적당하지만 운동량이 부족하다면 혹은 바닷가 해변에서 미끈한 몸매로 미끄러지듯 걷고 싶은 분들은 열심히 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운동 방법과 요가, 건강 식단 레시피 정보는 삼성 앱스에서 모바일 헬스코치와 갤럭시 트레이너 어플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네요. 모바일 헬스코치와 갤럭시 트레이너 어플은 소개된 운동 방법을 적어도 한 세트씩은 해보고 소개를 하려 했으나, 그럼 올해도 소개를 못할 것 같아 이렇게 사진 3장으로 딸랑 소개해 드리네요. 직접 해보시고 좀 알려주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