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들이 가장 배우고 싶어하는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카메라입니다. 젊은 친구들은 새로운 기기에도 익숙하고 새로운 기능도 쉽게 익히는데 재미있게도 사진은 발로 찍는 신기한 능력을 지닌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어린 아이들을 두신 부모님들, 아이들의 똘망똘망한 귀여운 모습을 항상 흔들린 사진으로 찍는 신기한 능력을 지닌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신기한 능력을 지닌 사람들의 공통점은 사진 잘 찍는 법을 아무리 자세하게 설명해줘도 무슨 언어로 말을 하고 있는지조차 이해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카메라가 너무 어렵고, 관련 용어가 너무 생소해서 그렇는 변명을 하지요. 카메라에 관한 용어를 잘 몰라도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2에 아이유의 감성놀이 어플 하나 설치하면 사진 잘 찍는 방법을 쉽게 터득할 수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사진 촬영의 고수들은 볼 내용이 없으므로 이만 창을 닫고 웹서핑을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유의 감성놀이 어플은 삼성앱스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용이라고 되어 있으나 갤럭시노트2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내용도 그대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유의 감성놀이 어플은 포토그래퍼 김한준이 알려주는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12가지 팁과 갤럭시S3의 카메라 특화기능을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은지 쉽게 알려주어 사진 촬영 시 도움이 됩니다. 아이유와 따라찍기, 아이유와 커플사진을 통해 아이유와 커플 사진을 찍거나 아이유의 사진 포즈를 따라 찍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tip에서는 포토그래퍼 김한준이 알려주는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법 12가지를 알려줍니다. 장면 포착, 연속 동작 촬영법, 아웃포커싱 방법, 셀카나 인물 사진 잘 찍는 법을 알려줍니다. 사실 여기서 알려주는 간단한 팁만으로 사진을 잘 찍기는 힘들지만 위에 언급한 신기한 능력을 지닌 사람들에게는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로또에 당첨되었다는 표현을 사용하는, 연출된 상황이 아닌 절묘한 타이밍과 구도로 찍혀진 훌륭한 사진들이 있습니다. 순간적인 장면을 포착하기 위해서는 언제라로 사진을 찍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겠지요. 순간포착에 있어서 스마트폰 카메라 보다 유리한 카메라는 없습니다.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2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카메라 성능이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사용하는 것만으로 이미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2번과 4번은 일맥상통하는 내용으로 사진을 흔들리지 않게 찍는 것은 사진 잘 찍는 법의 기본 중의 기본이지요. 7번 아웃포커싱만 잘해도 사진은 잘찍은 것처럼 보입니다. 여기에 8번 내용의 '사진은 뺄셈'을 더해주면 금상첨화가 되지요. 참고로 8번 내용을 위해서 길바닥에 누워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순간포착은 말이 쉽지 상당히 힘든 부분이고 운도 따라줘야 하는 부분이니 일단 패스하고 요약하자면, 사진을 찍을 때 거리와 방향/각도를 바꿔 불필요한 피사체는 제거하고, 흔들리지 않게 제대로 잘 찍으면 되는것이죠. 방향과 각도 조절이 어렵다면 아웃포커싱으로 피사체 외에 것들을 훅 날려버리면 되고요. 참 쉽죠~ 참고로 여성분들의 경우 사진을 찍을 때 붕어처럼 볼을 불리우고 손 가락 V자로 볼 살을 감추려 노력을 하는데 역효과, 역부족이죠. 사진을 찍을 때 화면 가득 얼굴을 채울 생각을 버리고 좀 멀리서 찍으면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적당한 거리에서 고개만 살짝 돌려도 당신은 다른 사람! 그리고 셀카 찍으면서 귀요미가 되기 위해 카메라를 위로 올려 보고 찍는 경우가 있는데, 카메라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 찍으면 머리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머리가 작아 보이고 다리가 길어 보이려면 아래에서 위로 찍어야죠. 위에서 아래로 찍으면 그냥 피구왕 통키! 그렇다고 누워서 발바닥 쪽에서 찍으면 대발이 됨!


아이유와 커플사진 찍기는 남성 솔로부대 동지들을 위한 서비스 기능입니다. 아이유와 커플 사진 찍기 기능을 실행하면 아이유와 함께 찍은 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유 따라찍기의 경우에는 여친님과 와이프님의 사진을 예쁘게 찍어줄 때 혹은 셀카를 예쁘게 찍고 싶을 때 좋습니다. 그저 따라하기만 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포즈, 얼짱 각도 사진, 살짝 돌아선 옆모습 예쁜 사진, 먹을 때도 예쁜 모습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유 따라찍기 기능을 실행 시키면 카메라에 아이유의 모습이 겹쳐 보여집니다. 포즈를 잘 따라서 찍으면 쉽게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네요. 여친이 아이유보다 예쁘지 않더라도, 아이유를 보고 느끼며 예쁘게 찍어주면 됩니다. 아닙니다. 당신의 여친은 아이유보다 예쁩니다. 레드썬~

아이유의 감성놀이 어플의 아이유 따라찍기는 셀카도 찍을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이 어플의 사진을 따라서 얼짱각도로 찍기도 하더군요. 그러나 셀카로 찍기에는 겹쳐지는 이미지가 너무 작아 다른 사람이 찍어줄 때 결과물이 더 좋습니다. 아이유 따라찍기를 이용하면 여친님께 점수 좀 딸 수 있지 싶네요.


아이유 따라찍기의 경우에는 저는 이렇게 심심할 때 아이유를 소환 시킵니다. 이렇게 사진을 찍어 주기도 하고 함께 커피도 마시고 쿨럭~ @@;;


아이유 배경화면에서는 예쁜 아이유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를 실행시킬 때 마다 방긋 웃어주는 예쁜 아이유는... 우리는 그냥 단지 사진 잘 찍는 법을 배우기 위해 설치하는 것이죠. 세상에서 가장 예쁜 여자는 당신의 여친님과 와이프님입니다. 레드썬~


아이유 감성놀이 어플 갤럭시S3 카메라 특화기능에서는 갤럭시S3의 버스트샷, 베스트 포토 등 카메라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배워서 남 주는 것 아니죠. 한번 익혀 두면 사진과 동영상 촬영 시 큰 도움이 됩니다.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큰 차이가 없으니 잘 익혀 두세요. 얼굴인식 사진 공유 기능, 음성 명령 촬영 기능 등 갤럭시 카메라의 유용한 기능도 알려줍니다. 셀카를 찍을 때 항상 손에 들고 찍지요? 음성 명령 촬영 기능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는 좀 멀리 두고 커피숍에 앉아 커피콩을 고독하게 씹는 모습을 찰칵!


아이유의 감성놀이 어플은 예쁜 사진을 찍는데 도움이 되니 사진을 잘 찍고 싶은 분들에게는 분명 고마운 어플입니다. 여친이 없는 남성동지를 위해서 아이유 배경화면과 아이유와 커플사진 찍기 기능을 지원해 주고 있으니 외로운 남성 솔로에게도 고마운 어플겠지요. 그리고 아이유의 감성놀이 어플에서는 아이유의 감성놀이 북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유의 감성놀이 북, 갤럭시노트2에서 S펜으로 슥삭 작업 좀 하게 S노트 양식으로 다운로드 줬으면 좋겠네요. 보고있나 대인배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