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탭 10.1은 구글에서 태블릿형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해 개발한 안드로이드 3.1 허니콤(Honeycomb)을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다. 허니콤에서는 태블릿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시보드형 위젯을 제공한다.

갤럭시탭 10.1의 홈화면에 다양한 위젯을 적용시켰다.


갤럭시탭10.1은 이름 그대로 10.1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종 아이콘과 허니콤 위젯을 홈 화면에 등록하여 쓸 수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위젯을 잘 활용하면 태블릿으로서의 갤럭시탭 10.1을 제대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갤럭시탭 위젯 조작법과 홈 화면 사용 방법



갤럭시탭 10.1에서 위젯을 추가하려면 우측 상단에 "+" 아이콘을 누르거나 화면의 빈공간의 1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위젯, 앱 바로가기, 배경화면 등을 화면에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온다. 원하는 위젯을 선택한 뒤 5개의 홈 화면 중에 위치시켜려는 곳으로 드래그 하면 등록이 된다.(자세한 방법은 위 동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몇 가지 위젯을 홈 화면에 등록해보았다.



원하지 않은 위젯은 1초 정도 누른 상태에서 우측상단의 휴지통으로 드래그 하면 홈 화면에서 없어진다. (홈 화면에서 없어진 아이콘과 위젯은 삭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시 홈 화면에 추가할 수 있다.)



위젯의 종류에 따라서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다. 위젯을 1초 정도 누른뒤에 손을 때면 크기 조절할 수 있는 가이드가 위젯 테두리에 나타난다.

홈 화면 사용방법

갤럭시탭 10.1은 기존의 허니콤에서 지원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터치위즈UI 4.0을 탑재하였다. 특히 홈 화면의 경우 "빠른 실행 아이콘"을 하단에 배치하여 사용자가 빠르게 작업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다.


갤럭시탭 10.1 좌측하단에는 4개의 아이콘이 있다. 왼쪽부터 '뒤로', '홈', '최근 사용한 프로그램 보기', '화면캡쳐' 기능이다. '최근 사용한 프로그램 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몇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때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우측하단의 시계를 누르면 패널창이 나온다. 패널창에서 배터리 잔량, 화면밝기, Wi-Fi, GPS, 자동회전, 이메일 등 각종 설정과 알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탭 10.1은 터치위즈UI 4.0을 탑재하고 있다. 홈 화면 하단에는 "빠른 실행 아이콘"을 배치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경우 언제든지 빠른 작업 전환이 가능하다.

이 포스트는 삼성전자가 후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