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2 S펜의 대표적 신기능인 Air View(이하 에어뷰)를 지난 포스트, "[IFA 2012] 갤럭시 노트2 S펜 Air View(에어뷰)란?"에서 소개했습니다. S펜에 신기능은 에어뷰 말고도 Popup Note(팝업노트), Esay Clip(이지클립), Photo Note(포토 노트)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다 소개하지 못한 S펜 신기능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S펜 신기능에 대한 전반적인 기능을 제가 삼성 부스 현장에서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갤럭시 노트2의 신기능 파악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플레너 위에 S펜으로 일정을 남긴다.

갤럭시 노트2의 S플레너에는 S펜을 이용, 손글씨로 일정을 남기거나 날짜나 일정기간 동안을 하일라이트 할 수 있습니다. S플레너의 좌측상단에 S펜 아이콘이 있는데요. 터치해볼까요?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보는 것처럼 S플레너 위에 S펜으로 중요한 일자에 체크를 하거나 현광펜으로 하일라이트가 가능합니다. 물론 손글씨 메모도 가능하고요.


이번에는 S펜의 버튼으로 조작하능한 신기능을 알아볼까요?


Easy Clip(이지 클립)

갤럭시 노트2에는 S펜의 버튼으로 손쉽게 화면을 오려서 사용할 수 있도록 Easy Clip(이지 클립)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려내고 싶은 이미지가 있으면 S펜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화면위를 그려나가면 되겠습니다. 오려진 이미지는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S노트, 문자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펜 제스쳐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지만 S펜으로 화면 위를 그려서 특정 기능을 구현합니다. 우선은 S펜 제스쳐라고 불러볼까요? 공식 명칭이 나오면 그때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S펜을 화면 위로 올려놓아 봅시다. 에어뷰 처럼 화면을 터치 않은 상태에서 말이죠. 그 상태에서 S펜의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잠시후 화면에 S펜의 제스쳐로 사용가능한 기능들이 표시됩니다. 


S펜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화면을 위쪽으로 드래그 해봅시다. 그러면 인스턴트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퀵 커멘더" 메모장이 실행됩니다. 퀵 커멘더 자체로도 설명할 내용이 많으니 자세한 사항은 국내 출시 후에 다루어 보겠습니다.


Photo Note(포토 노트)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을 보다가 "어... 이거 언제 어디서 찍은 사진이지?"라고 말할 때가 많죠? 이런 상황을 위해 갤럭시 노트는 Photo Note(이하 포토 노트)를 제공합니다. 포토 노트는 사진 뒷면에 사진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이죠.

메모를 남기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메뉴 버튼을 터치해서 "Add image Note"를 터치합니다.


사진이 회전 되면서 뒷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S펜을 이용해서 메모를 남겨 보세요. 메모가 끝나며 우측 상단에 "Done(완료)"을 터치하세요. 메모가 남겨진 사진은 우측 상단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2 S펜의 신기능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아봤습니다.
갤럭시 노트2의 글로벌 출시는 10월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에는 언제 출시될지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없습니다.

조만간 정확한 일정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는 출시되면 좀 자세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독일 베를린 IFA 2012 현장에서 컥군이었습니다.^^



IFA 2012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