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 S펜 App 챌린지에서 수상한 앱을 살펴보는 두 번째 포스트입니다. 지난 번 갤럭시 노트 S펜 앱 챌린지 수상작-Monkey Write, Maze Racer에서 1, 2위 수상 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3등과 인기상을 받은 앱을 살펴보겠습니다. 페인팅 앱인 Drawing Pad와 친필 서명을 넣을 수 있는 SignDoc Mobile입니다.


 

3등: Drawing Pad 

드로잉 패드는 S펜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앱입니다. 한화로 2,248원에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유료앱이죠.  


 

드로잉 패드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브러쉬, 스티커, 배경을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붓, 색연필, 크레파스, 마커, 롤러 펜 등의 브러쉬가 실제에 가까운 느낌으로 재현된 UI가 인상적입니다. 다만 원하는 컬러의 브러쉬를 찾는게 조금 번거로운 느낌이 듭니다. 




스티커는 완성도가 높고, 종류도 다양한 편입니다. 유료 앱인 만큼 드로잉 툴이 꽤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작업을 끝낸 그림은 바로 공유를 하거나, 드로잉 패드 앨범에 저장을 하거나, 폰의 갤러리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드로잉 패드 앨범에 저장을 한 경우에는 다시 불러와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림을 그리기를 중단했다가 다시 그릴때 꼭 필요한 부분이죠.



다양한 배경, 스티커, 브러쉬를 활용하여 나만의 작품을 남길 수 있는 드로잉 패드. 앱 자체의 완성도가 높아 3등을 수상한 듯 싶은데요. 사진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되고, 컬러 선택이 좀 더 간편해진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인기상(Popular Choice) : SignDoc Mobile

싸인독 모바일은 문서에 친필 서명을 넣을 수 있는 앱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친필 서명을 넣을 수 있는 비결을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갤럭시 노트로 친필 서명 서류 작성하기) 이 앱을 사용하면 좀 더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첫화면에 데모 페이지가 떠 있습니다. 제일 먼저 할일은 메뉴 버튼을 누르고, Open Document를 클릭하는거죠. 그럼 자동으로 문서 파일들을 불러옵니다. 단, PDF만 불러오기가 가능한데요. 전체 문서 목록을 읽어오는 과정이나, 그 다음 선택한 문서를 여는 과정에서 로딩이 좀 걸리는 편입니다.



문서파일을 불러온 다음 상단 메뉴에서 펜이 그려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친필싸인 영역 창이 뜹니다. 이 창은 위치를 옮기거나, 크기를 조정할 수 있구요. 위치를 지정한 다음 다시 창을 클릭하면 싸인 입력 폼이 뜹니다.




입력 폼 내에 멋지게 싸인을 하고, 체크표시를 눌러 저장을 합니다.



그럼 이렇게 원하는 위치에 싸인이 입력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메뉴 버튼의 첫 번째 아이콘을 눌러 저장을 하거나 바로 이메일 전송을 할 수도 있습니다. SignDoc Mobile는 실행시 로딩이 좀 걸리고, PDF파일만 가능하다는 한계는 있지만, 서명이 필요할 때 활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두 편에 걸쳐 갤럭시 노트 S펜 앱 챌린지 주요 수상작들을 살펴봤는데요. 공통점이라면 'S펜을 쓰는 재미가 있다'가 아닐까 싶네요. 앞으로도 이 대회를 통해 좋은 앱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래봅니다.


* 갤럭시 노트 S펜 App 챌린지 3등, 인기상 수상 앱 다운받기 *

 

    

 


 

각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글 플레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