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툰집에서 <로봇 알포> 캐릭터를 디자인한 캐릭터 디자이너 이태우입니다. 

<로봇 알포>는 지난 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4시에 MBC를 통해서 방영되고 있는 어린이 애니메이션인데요. 사고가 끊임 없이 일어나는 다니엘의 가족과 허당 로봇 알포의 좌충우돌 모험기가 다양하게 그려지고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많이 많이 '마아~~~니' 시청해 주세요~~ ^^;


아참, 로봇 알포 홍보하려고 이글을 시작한 게 아닌 데 서두가 길었네요. ㅜ.ㅜ 로봇 알포가 방영되면서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그 캐릭터 디자인을 하는 데 갤럭시 노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디나 들고 다니면서 캐릭터를 스케치하는데 이만한 도구가 없더라구요. 손가락보다 정확하게 펜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어 많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때문에 오늘은 갤럭시 노트를 이용해 로봇 알포 캐릭터를 함께 그려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아주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간단하게 그려볼 생각인데요. 그림을 잘 그리는 것보다는 재미있게, 그래서 이론을 설명하기 보다 여러분도 천천히 따라 그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01

먼저 알포랑 아기 다니엘이 같이 있는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아, 아직 알포와 다니엘을 잘 모르는 분은 일단 제가 그린 위 스케치를 이용해 다음 작업을 해보세요. 첫 번째 이미지는 얇고 약한 색으로 윤곽을 그린 것입니다.


#02

이 스케치를 좀더 깨끗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더 진한 색의 브러시를 선택했습니다.


#03

여기서 바로 브러시를 쓰지 말고 펜 설정 아래쪽의 삼각형을 누르면 불투명도(opacity)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을 먼저 선택합니다. 일단 불투명도를 조금만 조절했고요. 그런데 연필은 불투명도 조절을 지원하지 않으니 되도록이면 연필로 작업하지 마시길.


#04

앞서 선택한 진한 브러시로 스케치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05

대충 외곽선은 다 그렸는데요. 이제 색을 입히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브러시를 선택한 뒤 진하게 그은 선 안쪽에 알포 캐릭터에 맞는 색을 입혔습니다. 


#06

일단 저도 처음 그려본 그림이라 아주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닙니다. 디자이너니까 이거보다 더 잘 그려야 하겠죠? ^^ 사실 머리 속에 떠오르는 이미지를 어떻게 옮기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꼭 섬세하게 그리진 않아도 된답니다.그래도 여기까지 그렸으니 메모리가 아깝더라도 저장해 놓고 다음 작업을 계속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