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 앱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삼성 마이 녹스에 숨겨보자!

 

삼성 스마트폰에는 상당히 막강한 보안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마이 녹스(MyKNOX)인데요. 생각보다 사용자가 많지 않은 듯 합니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녹스를 활용하는 방법 한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앱 숨기기

 

개인 사용 환경에 따라 메신저 앱이나 은행 앱 등을 숨기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앱을 숨길 수 있는 앱 숨기기 기능을 제공해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샌가 이 기능이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은 없을까 고민을 해봤는데요. 바로 마이 녹스(My Knox)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마이녹스(My Knox)

 

마이녹스는 쉽게 말해 스마트폰 안에 자신만 볼 수 있는 금고를 하나 만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금고는 허접한 금고가 아닌 미국 국방부는 물론 보안관련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금고입니다. 그리고 금고를 열기 위해서는 나의 비밀번호 혹은 지문이 있어야만 열 수 있습니다. 이 금고 안에 넣어놓은 데이터는 외부 공격에도 안전하게 보호되는 것이죠.

 

 

즉, 하나의 폰 안에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공간(퍼스널 모드)과 나만의 비밀 공간(마이녹스)을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 마이녹스 안에 다양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도 있고 또는 오늘의 주제인 어플리케이션을 마이녹스에 설치해서 나만 몰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감쪽같이 말이죠.

 

 


원하는 앱을 마이녹스에 설치해보자!

 

마이녹스에 원하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는 우리가 잘아는 방식입니다. 마이녹스 안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있는데요. 이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직접 다운받는 방식입니다. 이건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겠죠?

 

 

두번째는 퍼스널 모드에 있는 앱을 복사해서 마이녹스에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Knox 설정 앱을 실행,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선택합니다. 그럼 퍼스널 모드에 설치된 앱 목록이 나오는데요. 이 중 마이녹스에 복사하고 싶은 앱을 선택하면 마이녹스에 해당 앱이 설치됩니다. 참고로 퍼스널 모드에 있는 앱이 삭제되고 마이녹스에 설치되는 방식이 아닙니다. 둘다 설치가 됩니다. 즉, 한대의 폰에 동일한 앱을 두번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 라인과 같은 메신저 앱의 경우 전화번호와 연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동시에 퍼스널 모드와 마이녹스 모드에 설치가 불가능하지만 그 외 앱들은 얼마든지 두 모드 모두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특히 보안을 중요시하는 은행앱의 경우는 마이녹스에서 사용이 필수입니다. 퍼스널 모드의 경우 스미싱이나 해킹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녹스 안에서는 이러한 위험에서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녹스에 설치된 앱들은 우측 하단에 열쇠 모양의 아이콘이 새겨져 있습니다.

 

 


물론 불편합니다.

 

마이녹스 앱을 실행하기 위해 비밀번호 혹은 지문을 인식해야만 합니다. 또 마이녹스 안이 쾌적하다기 보다 약간 무겁다라는 느낌도 있습니다. 즉, 조금 불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편함이 나 뿐만 아니라 내 정보를 노리는 이들에게는 몇 갑절 불편하고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사용하는게 좋겠죠? 내 정보를 중요시 하는 분들이라면 어느 정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저라도 앱을 마이녹스에 숨겨서 사용해보길 권해봅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