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 추운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연말이 되었네요. 날씨는 추워지고, 밖에 나가있는 우리 이웃들이 걱정스럽지만, 함께해서 따뜻한 12월입니다. 우리 모두의 희망과 바람이 꽉 차오르는 한 해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달 저희 스마트디바이스가 내놓은 콘텐츠 가운데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여준 5개의 글을 추렸습니다. 모두 기어S3의 글이 자리했네요.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잘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놓친 글이 있다면 꼭 살펴보세요.

5위. 11월 16일
기어 S3 프론티어, 타사 기기인 'LG V20'에서 사용 가능할까?

기어 S3 프론티어(Gear S3 frontier)관련 글을 작성하면서 꼭 다루고 싶었던 내용이 있었으니 바로 '타사 단말기(스마트폰)'과의 궁합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iOS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으로 보이며, 인터넷을 통해서 공유되는 기어 매니저 for iOS를 통해서 제한적이지만 기어 S3를 아이폰(iOS)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자체에 놀라움을 느꼈다. 그리고 갤럭시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제조사의 Android 스마트폰은 생각보다 높은 기능적 호환성을 제공하면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느꼈다.


4위. 11월 14일
기어 S3 프론티어, 타사 기기인 'LG V20'에서 사용 가능할까?

기어 S3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오는 11월 30일까지 기어 S3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어 S3 런칭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소개하려 한다. 기어 S3에서 사용 가능한 유료 앱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로 유료 워치 페이스 4종과 게임 2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3위. 11월 03일
기어S3 구매 전 삼성페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자!

11월 4일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3 사전판매를 시작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디자인, 성능 모든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기어S2 이기에 그 후속모델인 기어S3 클래식(GearS3 Classic), 기어S3 프론티어(GearS3 Frontier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특히 삼성페이가 기어S3에 탑재되면서 삼성페이를 주결제 수단으로 사용했던 유저들에게 더더욱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2위. 11월 11일
기어S3 프론티어 개봉기 및 초기 설정(활성화)

기어 S2에서는 3G 모델인 '기어 S2 클래식(3G)'이 있었다면, 기어 S3에서는 LTE 모델인 '기어 S3 프론티어(LTE)' 모델을 준비했다. LTE 모듈을 탑재한 '기어 S3 프론티어(LTE)' 모델은 스마트폰과 연동 없이 독립적으로 (전화)통화가 가능하다. 해당 모델은 11월 11일 출시 예정이며, '기어 S3 프론티어(LTE)'는 SK텔레콤, KT, LG U+ 등 국내 이통3사가 모두 출시될 예정이다. 

기어 S3 LTE 출시 시점에 맞춰서 블루투스 모델(기어 S3 프론티어, 기어 S3 클래식) 모두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글에서는 사전 판매로 구입한 기어 S3 프론티어(블루투스) 모델의 개봉기를 통해서 기어 S3의 모습을 구경해 보려 한다.


1위. 11월 07일
기어S3 프론티어 사용후기, 더 시계에 가까워진 기어S3

기어S3 프론티어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기어S2 스포츠를 사용하면서 느낀 아쉬움들이 대부분 개선되면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구매를 선택하게 됐는데요. 과연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정리해봤습니다.

기어S3는 기어S2 클래식 디자인 컨셉을 고스란히 이어받은 기어S3 클래식과 완전히 새제품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기어S2 스포츠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기어S3 프론티어 두가지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프론티어와 클래식 두 제품은 크기와 두께는 동일하며 무게 차이만 있습니다. 프론티어는 63g, 클래식은 59g입니다. 추가로 LTE 모델과 블루투스 모델로 세분화 되는데요. 두 제품군 모두 크기, 무게, 디자인이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