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입니다. 조금있으면 추워질 것 같습니다. 올해 기다릴 것이라고는 크리스마스뿐이네요. 지난 달 스마트디바이스가 보내드린 기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5가지 기사를 다시 소개드립니다. 놓친 글이 있다면 한 번 둘러보세요..^^


5위. 9월 26일

삼성에 관한 몇 가지 소식들.. 갤럭시노트7 일반 판매 연기 등..

지난 달은 갤럭시노트7에 대한 소식이 정말 엄청난 한 달이었습니다. 비록 좋은 소식은 아니었지만, 그에 이어진 삼성의 행보는 지금까지 예상하지 못했던 파격적인 것이었죠. 그게 관련된 소식을 종종 모아서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4위. 9월 19일

갤럭시 노트7, Always On Display(AOD) 200% 활용하기

Always ON Display, AOD는 갤럭시S7 / S7 edge 부터 적용된 기능입니다. 휴대폰을 눌러 화면을 켜지 않고도 날짜, 시간, 배터리 잔량, 부재중 전화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갤럭시 만의 특권입니다. 화면이 꺼져있는 듯 꺼져있지 않은 AOD는 필요한 부분에만 빛을 발하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실용적으로 활용한 좋은 예 입니다.


3위. 9월 5일

갤럭시노트7 참~ 공부하기 좋은 너!!

삼성은 갤럭시 노트7은 주력 기능인 S펜의 하드웨어적인 성능과 더불어 S펜 관련 기능이 더욱 강화하여 출시하였습니다. S펜의 필압이 더욱 좋아지면서 손글씨는 물론 그림도 더욱 디테일하게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왠만한 노트필기와 자료정리는 갤럭시 노트7으로 거뜬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요즘! 이러한 S펜의 기능은 잘 이용한다면 학습효율을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2위. 9월 14일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으로 갤럭시 노트7의 AOD 예쁘게 꾸미기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 중 ‘갤럭시 S7(Galaxy S7)’에 탑재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AOD(Always On Display)’이다. AOD (Always On Display)는 항상 켜져 있는 화면이라는 뜻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꺼져 있는 화면에 사용자가 확인하면 좋은 정보를 표시해주는 기능이다.

갤럭시 S7 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7(Galaxy Note7)에도 AOD 기능이 탑재되면서 차후 출시하는 스마트폰에 AOD 기능이 꾸준하게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1위. 9월 14일

삼성전자, 2016 갤럭시탭A With S펜 판매 시작!

갤럭시탭A With S Pen(이하 탭A)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탭A는 중저가 태블릿 라인에 S펜을 더한 제품입니다. 노트라는 이름을 쓰지 않으면서 S펜을 쓸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죠. 이전 제품은 다소 낮은 해상도 탓에 불편의 목소리도 다소 들리곤 했었느데요. 이번 2016년 제품에서는 확 달라진 해상도로 괜찮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