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월 인기글,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7월 장마가 찾아왔습니다. 몇 차례 쏟아지더니 이제는 또 태풍이라네요. 지난 달은 기어핏2를 포함해 새로운 액세서리들이 출시되면서 관련 기사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지난 한 달 스마트디바이스가 발행한 기사 가운데 가장 인기가 좋은 5개의 기사를 다시 한 번 소개해드립니다.


5위. 6월 3일. 꽃잔

삼성 참 Only 여성들을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그동안 대부분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디자인은 여성들을 크게 고려하지 않는 분위기였습니다. 고려했다 손 치더라도 여성들이 착용하기엔 부담스러운 사이즈이거나 패셔너블한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삼성이 새롭게 출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삼성 참(Samsung Charm)은 이러한 여성들의 아쉬움을 반영하여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4위. 6월 6일. 세아향

갤럭시 S7 엣지 SOS 메시지 보내기 기능 살펴보기

흉악한 범죄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일어나고 있다. 나는 물론이고 가족의 안전까지 생각해야 하는 요즘 같은 분위기에서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에 작은 설정 하나만 꼼꼼하게 해 놓아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갤럭시 S7 엣지의 ‘SOS 메시지 보내기’는 긴급 상황에서 미리 등록한 연락처(최대 4개까지 등록 가능)로 신속하게 상황 알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복잡하거나 어려운 설정 과정이 아니니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지금 당당 ‘SOS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설정해 놓을 것을 추천한다.


3위. 6월 14일. PCP인사이드

갤럭시S7 지문인식의 모든 것! 인터넷 로그인부터 개별앱 지문잠금까지

지문인식센서는 이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중저가형 제품에도 탑재될 정도니까요. 이젠 홍채인식이 탑재되네 마네로 시끌한 지금 갤럭시S7엣지 지문인식 센서를 조금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한데요.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봤습니다.


2위. 6월 8일. PCP인사이드

갤럭시S7 엣지의 유용하고 알찬 기능. 음성 녹음, 음성 메모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에는 꽤나 강력한 음성 녹음 기능이 있습니다. 회의를 할때나 누군가 업무적으로 중요한 대화를 할때 또는 급박한 상황에 처했을 때 이 음성 녹음 기능을 이용하면 무척 편리합니다. 무엇보다도 기억력이 슬슬 감퇴되고 타이핑이 점점 느려지는 지금 음성녹음 기능을 활용하면 어떨까 합니다.


1위. 6월 24일. PCP인사이드

기어핏2 개봉기. 2년만에 돌아온 기어핏2 어떤 것들이 달라졌을까?

기어핏2가 출시됐습니다. 지난 21일 222대 한정으로 사전 판매를 진행했는데요. 약 2~3분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운이 좋게 구매에 성공, 현재 제 오른쪽 손목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과연 2년 동안이라는 시간동안 어떤 변화를 담아냈는지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디자인에 있어 달라진 점을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