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금 시원해지나 싶었는데, 영 찝찝한 날씨입니다. 추석이 지나면 좀 나아질까요? 갤럭시노트7 발표에 이어 여러 굵직한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갤럭시노트7의 발표가 가장 큰 관심을 받았네요. 지난 달 스마트디바이스가 보내드린 기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5개의 기사를 모아봤습니다.


5위. 8월 24일

갤럭시 노트7의 삼성 클라우드 백업 기능 확인하기

갤럭시 노트7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하나가 ‘삼성 클라우드(Samsung Cloud)’이다. 삼성 클라우드는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동기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진, 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연락처, 휴대폰 셋팅, 배경화면 등 다양한 데이터를 서버에 저장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동기화 시킬 수 있는 서비스이다.


4위. 8월 19일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궁금한점을 풀어보자!

최초는 아니지만 메이저급 제품군 중에서는 갤럭시노트7이 처음으로 홍채인식 기능을 탑재됐습니다. 직접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기능을 사용해봤는데요. 아무래도 처음 적용되는 기능이다보니 궁금한 점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3위. 8월 2일

기어 아이콘X 개봉기, 제품 구성 및 특징을 살펴보자

최근 기어 라인업에 흥미로운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기어 아이콘X인데요. 얼핏 보면 그냥 무선 이어폰 같아보이지만, ‘기어’브랜드를 달고나온 웨어러블 디바이스인데요. 지금부터 박스를 열어보고 어떤 구성인지, 또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살펴볼 제품은 기어 아이콘X 블랙 컬러. 제품 박스 전면에는 ‘코드 프리 피트니스 이어버드’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피트니스’에 가장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참고로 컬러는 블랙, 화이트, 블루 3가지. 현재 삼성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한 것은 블랙, 화이트 2 종류. 블루 출시는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싶습니다.


2위. 8월 22일

갤럭시 노트7의 S펜, 3가지 달라진 점은?

역대 갤럭시 노트 시리즈 가운데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 노트7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을 뽑으라면 역시 S펜일 것이다. S펜이 없으면 노트 시리즈가 아니기 때문. 매 세대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많은 이들이 S펜에서 무엇이 달라졌는가를 궁금해하는 까닭도 그 때문이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이 S펜. 갤럭시 노트7의 S펜이 과연 전작과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하드웨어 측면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1위. 8월 14일

취향저격 갤럭시노트 7 케이스 골라볼까요?

갤럭시 노트7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실제로 기기를 받아보실 날이 얼마나 남지 않은만큼 갤럭시 노트7 케이스를 찾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노트7를 출시하면서 기어VR, 기어 핏2, 기어아이콘X 등의 주변기기들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케이스들과 배터리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노트7을 주문하고 케이스를 고르고 계실 분들을 위해 새로 출시될 케이스와 배터리팩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기존에 선보였던 케이스 또한 더욱 개선된 모습으로 나올 예정이니 눈여겨보시면 마음을 정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