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 인기글,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6월입니다. 이젠 그냥 여름이네요. 휴가를 좀 가야겠습니다. 지난 한 달은 갤럭시S7과 엣지에 대한 이야기도 많았지만, 주변기기에 대한 소개도 많았던 한 달이었습니다. 기어360, 기어핏2, 그리고 삼성 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었으니 6월에는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겠지요? 그럼 5월의 인기글 Top5를 소개합니다.


5위. 5월 10일

기어360(Gear 360) 어떻게 찍고 또 어떻게 봐야할까? 실제 찍어봐야 아는 기어360 사용후기

기어360 개봉기 및 디자인 그리고 삼성 기어360 앱(Gear 360 App)을 간단히 소개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실제 어떻게 촬영하고 또,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은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당연히 기어360만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MicroSD가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없이도 촬영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촬영방법은 측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눌려 켠 후 메뉴 버튼을 눌러 사진, 동영상, 타임 랩스, 루핑 비디오 등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루핑 비디오는 시간 및 저장공간을 절약하기 위한 촬영모드로 선택한 촬영 시간이 지나서까지 촬영을 할 경우 먼저 촬영된 부분 대신 추가 촬영하는 부분을 이어주는 방식입니다.)


4위. 5월 6일

갤럭시s7 LED 뷰커버, 최소한의 사생활 보호 기능이 돋보여

갤럭시s7 LED 뷰커버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커버 전면에 LED가 부착된 형태의 액세서리입니다. LED 뷰커버는 갤럭시노트4의 액세서리로 처음 출시되었고요. 그 이후 갤럭시s,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커버 액세서리로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커버형 액세서리를 사용하는 목적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크게 2가지가 있지 않을까합니다. 휴대폰의 전면을 보호하는 것이 첫 번째이고, 휴대폰 화면에 나타나는 정보를 1차적으로 감추어 사생활을 보호하려는 것이 두번째입니다. 그 외 휴대폰을 오래오래 깨끗한 상태로 사용하려는 것과 수납의 목적이 될 수도 있겠네요.


3위. 5월 9일

갤럭시 S7 엣지 카메라 무음 만들기

국내에 정식 유통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사생활 보호 및 몰래 카메라 방지를 위해서 카메라 셔터음(촬영시 나는 찰칵 소리)을 의무화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다양한 무음 카메라 앱이 출시되고 있고, 스마트폰의 경우 루팅을 통해서 무음 카메라로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다.

무음 카메라 앱의 경우는 대부분이 수익을 위해서 ‘광고’를 포함하고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고, 루팅의 경우 역시 은행 어플과 같이 보안이 중요한 앱을 사용하는데 루팅이라는 방법이 그렇게 안전함을 제공하지 못하는 만큼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필자의 경우는 가능하면 카메라 셔터음을 그대로 사용해 왔다.


2위. 5월 3일

갤럭시s7 작동 시간을 늘리는 방법

휴대폰의 배터리 성능이 파격적으로 개선되지 않는 이상, 배터리 잔량관리에 대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죠. 사무직이라면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지만 하루종일 야외활동을 하게되면 더욱 배터리 잔량을 신경쓰게 되지요.

오늘은 갤럭시s7의 작동 시간을 아주 조금이라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용 중에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도 있지만 소소한 팁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소소한 팁이라도 조금씩 모이면 단 몇 분이라도 갤럭시s7 작동 시간을 확보시켜주지 않을까 합니다.


1위. 5월 4일

갤럭시노트4 마시멜로 업데이트 방법 및 주의사항, 달라진 점은?

갤럭시노트4의 마시멜로 업데이트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2월 롤리팝 업데이트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OS 펌웨어 업그레이드 인데요. 과연 어떤 변화를 맞이했는지 궁금하시죠? 먼저 업데이트 방법과 주의사항을 살펴보고,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갤럭시노트4의 마시멜로 업데이트는 폰에서 다운받아 진행하는 OTA, 스마트스위치 PC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 모두 가능한데요. 백업 및 좀 더 안정적이고 빠른 펌업을 원하는 분들은 스마트스위치를 추천합니다. 저는 일단 백업은 스마트스위치에서 하고, OTA로 펌업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