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간 인기글

2015, 가장 사랑받은 스마트디바이스 Best 10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2. 31. 14:56

2015년 가장 인기가 좋았던 글

베스트 10을 모아봅시다.

12월 31일입니다. 올해 스마트디바이스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는 삼성 디바이스에 대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쉽게 알려드리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 가장 많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글 10개를 추렸습니다. 다양한 제품도 내놓고 많은 소식도 오갔던 한해였습니다만, 그 가운데 독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던 글은 어떤 녀석일까요? 한 번 살펴보시죠.


10위. 예판 구입 후 기어 VR 한달 실사용기

4월 21일 - 세아향

2014년 IFA 2014에서 처음 소개된 갤럭시 노트4를 위한 기기가 바로 ‘기어 VR(SM-R320)’이다. VR이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줄임말로 현실이 아닌데도 실제처럼 보이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삼성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붙는 ‘기어(Gear)’라는 이름과 가상현실을 의미하는 ‘VR’이 붙어 있는 이 제품은 출시 전부터 관심이 높았던 것이 사실이고, 처음 대중에 공개된 IFA 2014 현장에서도 전세계 매체의 관심을 독차지할 만큼 새로운 기기였다.


9위. 갤럭시 S6 & 엣지, 케이스 고르는 재미도 늘었다

3월 4일 - 망상K

MWC에서 공개된 갤럭시 S6 & 엣지 케이스

삼성이 이번 플래그십은 케이스까지 단단히 준비를 한 모양입니다. 언팩에서는 별다른 언급이 없었는데요. MWC 삼성 전시관 한쪽 벽면이 케이스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삼성 공식 액세서리,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협력사 제품까지. 자, 그럼 어떤 케이스들이 있는지 미리 만나볼까요?


8위. 갤럭시A7, 갤럭시A5, 스펙과 디자인 그 차이는 뭘까?

1월 18일 - PCP인사이드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 혹은 공개된 제품들을 보면 새로운 라인업으로 재구성되는 느낌입니다. 패블릿 제품인 갤럭시노트 시리즈부터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S 시리즈 그리고 순차적으로 갤럭시U시리즈, 갤럭시A, 갤럭시E, 마지막으로 하위 라인업인 갤럭시J 시리즈로 정리되는 듯 합니다. 최근 갤럭시E 시리즈인 갤럭시E3와 갤럭시E5가 공개됐고 갤럭시J1에 대한 소식이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이미 대만, 인도, 말레이시아에 출시된 보급형 모델 갤럭시A3와 갤럭시A5도 있습니다. 여기에 국내도 출시 될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A7 역시 공개가 됐습니다.


7위. 갤럭시노트4의 숨겨진 기능, 유용한 기능을 알아보자!

4월 6일 - PCP인사이드

갤럭시노트4의 숨겨진 기능, 유용한 기능을 알아보자!

갤럭시노트4를 사용하다보면 끊임없이 내가 모르던 기능들이 튀어나옵니다. 이전부터 있었지만 몰랐던 기능부터 새롭게 추가된 숨겨진 기능까지 요 며칠 갤럭시노트4를 사용하면서 또 다른 갤럭시노트4의 숨겨진 기능을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6위. 뮤직 플레이어, 어떤 녀석을 이용하고 계신가요?

1월 20일 - 스마트디바이스 데스크

스마트폰으로 음악 많이 들으시죠? 아이팟터치에 전화 기능을 붙여 아이폰으로 내놓은 것이 스마트폰의 시초가 되었던 만큼, 음악 재생과 스마트폰은 땔 수 없는 관계입니다. 요즘은 어떤 앱으로 음악을 들으시나요? 삼성 밀크 뮤직같은 무료 스트리밍 앱도 많이 있고, 삼성 뮤직이나 벅스, 멜론 같은 유로 서비스도 많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직접 파일을 다루는 플레이어는 잘 사용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도 대부분의 음악은 스트리밍 사이트를 이용하지만, 좋아하는 음악이나 구입한 앨범은 무손실 파일로 변환해서 듣고 있습니다. 이런 음악 파일을 재생하려면 음악 재생 앱이 필요하죠? 종류도 많고 다양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이용하시나요? 오늘은 뮤직 플레이어 앱, 몇 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5위. 갤럭시노트4의 또 다른 숨겨진 기능을 찾아보다!

1월 7일 - PCP인사이드

갤럭시노트4의 또 다른 숨겨진 기능을 찾아보다!

갤럭시노트4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담겨 있습니다. 물론 이 기능들을 다 사용한다라는 것은 큰 욕심일 듯 합니다. 정말 나에게 필요한 기능만 잘 찾아서 편리하게 사용 해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큰 기능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정말 편리할 수 있는 몇몇 기능들이 있습니다. 일전에도 갤럭시노트4의 숨겨진 기능에 대해 작성한바 있는데 몇가지 더 찾게되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4위. 스마트폰 동영상 플레이어, 어떤 앱을 골라야할까요?

1월 19일 - 스마트디바이스 데스크

무척 슬픈 일입니다만, 저는 스마트폰으로 전화보다 동영상 시청을 더 자주 하는 것 같습니다. 이쯤 되면, 전화기능이 들어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라고 부르는 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재생 기능은 무척 중요한 부분 가운데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플레이어를 쓰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스토어를 이용하죠? ‘다이스 플레이어’나 ‘MX 플레이어’는 ‘필수앱’으로 불릴 만큼 유명한 앱입니다.

그동안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만, 스토어에는 앞서 언급한 녀석들 외에도 무척 많은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쓰던 앱이 크게 불편하지 않다면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만, 때로는 뭔가 특별한 앱으로 바꿔보고 싶은 날이 있지않나요? 그런 변덕스러운 날의 고생을 줄여드리고자 몇 가지 앱을 다운로드하여 특징을 살펴봤습니다.


3위. 갤럭시 노트4 S-LTE 구경하기

2월 4일 - 세아향

SK텔레콤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4 S-LTE’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하지만 현재(1월 31일) 휴대폰 판매점에서 ‘갤럭시 노트4 S-LTE’를 보기란 쉽지 않다고 한다. 필자 역시 갤럭시 노트4 S-LTE를 짧은 기간 동안 체험할 수 있었고, 이번 글을 통해서 ‘갤럭시 노트4 S-LTE’가 궁금한 분들에게 간단하게라도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2위. 갤럭시S5 롤리팝 업그레이드와 공초 - 공장초기화

1월 29일 - 미스티러브

참, 여기까지 오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이전의 SKAF, 자체 개발 플랫폼인 SK Application Framework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용자들의 원성 속에서도 꿋꿋하게 버티던 모습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주춤하는가 싶다가 이내 개편을 통해서 이어가는 모습은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요금은 요금대로 청구되는데 사양 대비 부족한 하드웨어 자원에 영향을 주는 사전 탑재(프리로드)앱들은 봇물 터진 외산 스마트폰에 의해 잠시 주춤하는가 싶었는데 그야말로 롤러코스터를 타듯 오르락 내리락 했던 모습을 기억하게 됩니다.


1위. 갤럭시 A5, 갤럭시 A7 무엇이 어떻게 다를까?

4월 10일 - 컥군

고성능 스마트폰이 필요 없다면,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을 고려하고 있다면, 갤럭시 A 시리즈가 어떨까요? 국내에는 갤럭시 A5와 갤럭시 A7이 있습니다. 둘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하는지 고민하고 있다면 오늘 그 해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A5와 A7은 어떻게 다를까요?


이상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