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 인기글,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올해도 이제 끝이 났습니다. 눈도 내렸고, 크리스마스도 나가오고.. 슬슬 연말 분위기가 나네요.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도 슬슬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물론 새해에는 새로운 이야기가 가득차겠지요? ^^ 지난 한 달간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 글 5개를 모아봤습니다. 살펴볼까요?


5위. 11월 9일

낙서 걱정은 그만! 갤럭시 노트5로 즐기는 색칠 공부(놀이)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낙서’에 대한 어려움을 한번씩은 경험해봤을 것이다. 어르고 달래도 부모님이 살짝 다른 것에 신경 쓸 때면 귀신 같이 알아서 벽이나 바닦에 그림을 그리는 아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부모님들이 계실 것이다. 특히, 36개월 이하의 어린 아이라면 타이르는 말 자체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무조건 혼을 낸다고 낙서를 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무엇인가를 쓰고 그리고 싶은 아이를 무조건 막아세우는 것도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4위. 11월 17일

기어S2 기본 워치페이스 이외 자작 또는 다양한 워치페이스 적용하는 방법! Mr.Time Maker


스마트워치의 묘미는 무엇보다는 워치페이스를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라는데 있습니다. 기존 사용했던 모토360의 경우 써드파티 앱을 통해 매일매일 기분에 따라 또는 패션에 따라 자작 워치페이스나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페이스로 마음껏 바꿔왔는데요. 기어S2의 경우 이제 갓 출시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기본 제공되거나 써드파티 워치페이스가 많기는 했지만 아무래도 조금 더 자유롭게 바꿀 수는 없었습니다.


3위. 11월 2일

기어 S2 밴드(Gear S2 3G) 개봉기와 디자인


기어 S에 이어서 삼성 기어 S2에서도 3G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워치(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만날 수 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기어 S2에 3G 통신(데이터)만 가능한 것 뿐이지만 실제 3G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으니… 기능 하나가 다양한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3G 통신 기능은 특별하다고 설명할 수 있다.


2위. 11월 5일

티머니, 시럽 월렛 앱으로 기어S2 활용도 높이기


기어 S2는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기능이 상당히 많습니다. 스마트워치의 기능 중 사용자들이 필수로 꼽는 ‘알람 확인’ 외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거나 라이프 로그를 확인하기 위한 날씨 / 활동량 체크 / 캘린더 / 알림 심박수 측정 / 걸음수 측정 / 뮤직플레이어 등을 기본화면에서 지원합니다.


1위. 11월 4일

갤럭시 노트5, 앞으로 나아갈 길에는 S펜이 있다!


갤럭시 노트가 2011년 IFA 행사를 통해 첫 선을 보인지도 벌써 4년이 지났습니다. 갤럭시 노트는 첫번째 제품부터 성공을 거두면서 대화면 스마트폰을 뜻하는 패블릿(Phablet)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는데 큰 공헌을 하죠.

물론 전에도 대화면 스마트폰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만 이들은 기존의 스마트폰에 큰 화면과 케이스를 씌우고 적당히 조정하고 바꾸는 정도로 제품을 내놓았던 것에 반해, 갤럭시 노트는 플래그십 모델이라는 컨셉으로 밀고 나갑니다. 화면도 프로세서도 당시 가능한 최고 수준으로 선정하고, 결정적으로 와콤의 기술을 도입한 S펜으로 모바일 기기 가운데에서는 가장 좋은 필기감을 선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