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 인기글,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드디어 11월이 다가왔습니다. 이제 이 번달이 지나면 12월이고 눈 몇 조금 내리고 메리 크리스마스하면 올해도 끝입니다.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준비합시다. 지난 달에는 총 29건의 글을 발행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 가운데 가장 많은 인기를 모았던 글 5편을 소개합니다. 갤럭시노트5와 기어S의 독주입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다소 주춤하군요? 살펴보시죠


5위. 10월 6일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를 더 쉽게 사용하는 방법! Launch It UP

갤럭시 노트5 출시와 함께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서비스가 ‘삼성페이(Samsung Pay)’이다. 평소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던 사용자라면 삼성페이는 지갑 속의 신용카드를 꺼내는 과정과 비교해도 쉽고 빠르고 간편한 제시함은 물론이고 재미있고 신기한 결제 방법으로 많은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페이를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Launch It Up’ 앱을 소개하려고 한다. Launch It Up 앱은 ‘삼성페이’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앱은 아니다. Launch It Up은 홈키(홈버튼)를 길게 눌러서 원하는 앱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갤럭시 노트5를 비롯한 안드로이드(Android)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홈키를 길게 누르면 구글 나우(Google Now)와 같은 구글 서비스가 호출(실행)되도록 되어 있다. 이것을 삼성페이로 변경하여 홈키만 조작만으로 삼성페이를 쉽고 신속하게 실행하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Launch It Up’이다.


4위. 10월 13일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2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은?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2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은?

기어S2를 받아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장단점이 분명 있기에 기어S2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제가 느낀 장점 혹은 단점은 기존에 갤럭시 기어, 기어S2, 기어핏, 기어S, 모토360 등을 사용해왔기에 상대적으로 느껴지는 장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공감하지 못시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3위. 10월 3일

삼성 기어S2 출시, 메세나폴리스에서 만나다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원형 디자인의 기어S2가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이미 지난달 18일에 진행된 1000대 한정 예약판매의 인기와 함께 드디어 대중에 공개되는 기어S2를 지하철 2호선 합정역에 위치한 메세나폴리스에서 만나고 왔다. 지하 1층 광장에 마련된 체험존은 2일부터 4일까지 운영되는데 다양한 형태의 체험 및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고 하여 직접 확인해 보았다.


2위. 10월 1일

갤럭시노트5 새로운 기능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갤럭시노트5의 유용한 기능은?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게 된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면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정말 편리하게 느껴지는 기능들이 있어서 간략하게 소개해볼까 합니다. 꺼진 화면에 메모은 말 그대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S펜을 꺼내 화면에 간단하게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급하게 메모를 할 때 폰을 켜고 S노트 및 메모장을 실행할 필요 없이 그냥 꺼진 화면에서 S펜만 꺼내면 메모가 가능한 화면이 실행됩니다.


1위. 10월 5일

기어S2 사용후기. 새로워진 기어S2 디자인을 말하다

기어S2가 드디어 출시됐습니다.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런칭 행사 마지막에 깜짝 등장을 했던 기어S2는 그 이후 정식으로 공개됐으며 뛰어난 디자인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그리고 원형 베젤을 통한 편리한 사용성 등 다양한 이유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드디어 출시가 됐는데요. 실제 며칠 사용해보고 느낀 점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