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인기글,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고서

더워 죽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신가요? 날씨가 사람을 지치게 합니다. 건강에 유의하세요! 지난 한 달은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조금 더 편리하게 쓰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시간이었나 봅니다. 많은 분들이 최적화 방법과, 안드로이드 5.1.1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즐겨 찾아주셨네요. 어떤 글을 많이 찾아주셨을까요? 5위부터 1위까지 다시 한 번 살펴보시죠!


5위. 7월 13일

갤럭시 S6 홈 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얼굴과 다름없는 홈 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해볼까요? 가장 많이 보는 화면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위젯을 배치시켜둘 것이고 실행하려는 앱을 빨리 찾으려면 폴더별로 앱을 정리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홈 배경화면 보다는 나만의 개성 뽐낼 수 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쓰거나 테마를 적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갤럭시 S6의 홈 화면 정리의 모든 것을 만나볼까요?


4위. 7월 15일

사진, 영상, 문서 등 파일을 쉽게 편하게 숨기자! 갤럭시S6 프라이빗 모드

누구에게나 감추고 싶은 비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비밀을 숨기고 싶은 무언가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당장 저의 갤럭시S6 안에도 남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다양한 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다행이도 삼성 갤럭시S6에는 내 정보를 잘 감출 수 있는 좋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프라이빗 모드입니다. 프라이빗 모드는 이미 이전 모델에서도 제공해왔던 기능이기는 한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고 있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3위. 7월 6일

갤럭시 S6 작동 시간을 늘리는 9가지 팁

스마트폰을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하루 중 휴대폰 충전은 피해갈 수 없는 일과가 되어버린 것은 아닌가 합니다. 갤럭시 S6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2,550mAh 이상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주인이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서 휴대폰의 작동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S6(S6 엣지)의 작동 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내용 중에는 아주 기초적이고 소소한 팁도 있지만 하나하나가 모이면 외출 후 귀가할 때까지 배터리 걱정없이 갤럭시 S6의 제원을 풍족하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2위. 7월 15일

갤럭시 S6를 안드로이드 5.1.1로 올려보니~

지난 14일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기존의 롤리팝 버전 5.0.2에서 5.1.1로의 업데이트죠. 업데이트 파일 용량이 무려 500MB를 넘을 정도였는데요. 어떤 변화들이 있었는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은 업데이트 방법부터 안드로이드 5.1.1 적용 이후에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갤럭시 S6의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지금 업데이트를 눌르면 됩니다. 업데이트하는데 약15분에서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환경에 따라서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하는 동안에는 통화를 못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통화량이 적은 시간에 하시면 좋겠습니다.


1위. 7월 4일

갤럭시S6 저장공간을 무료로 100GB 늘릴 수 있는 방법은? MS 원드라이브(Onedrive)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외장 메모리 슬롯을 지원하지 않아 기본 제공되는 스토리 용량 내에서만 원하는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분명 사진, 영상, 음악 등 많은 콘텐츠를 넣어 다니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삼성은 이번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출시하면서 MS와 제휴를 통해 MS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drive)를 2년 동안 무료로 100GB의 대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혹시 놓치신 글은 없으신가요? 관심이 있는 글이 있다면 다시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그렇듯 저희 필진분들의 글은 무척 재미있거든요! 이번 달에도 양질의 콘텐츠를 전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달에는 갤럭시노트5의 등장도 예정되어 있군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근거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