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입니다. 한 해 마무리를 슬슬 준비해야할 것 같아요. 카페에서 들려오는 음악도 조금 따듯한 것들이 당기는 시기네요. 삼성전자로서는 하반기가 다소 춥게 느껴집니다. 그 소식을 전하는 저희 스마트디바이스도 그러한데요. 그럼에도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5위. 10월 27일
벌칸(Vulkan)을 가진 갤럭시 S7, 베인글로리로 느껴보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plication Processor; AP)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덩달아 함께 좋아진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 GPU(Graphics Processing Unit)죠. 모바일 기기에서 그래픽 처리를 담당하는 GPU로는 Arm의 Mali나 Imagination의 PowerVR, Qualcomm의 Adreno 등이 있고, 이들의 경쟁 또한 치열합니다. 하지만 이들만 있어서는 제대로 그래픽을 구현하지 못하죠.


4위. 10월 24일
보급형인듯 아닌듯? 갤럭시 A8 2016 스펙과 특징

쓸만한 스마트폰을 찾는 일은 쉬운 듯, 쉽지 않습니다. 디자인이 취향에 맞아야 하고, 가격은 예산에 맞춰야 하고, 성능은 충분해야 하니까요.

최고 스펙을 원한다면 플래그십, 가성비를 추구한다면 보급형을 선택하게 될텐데요. 플래그십은 넘치고, 중저가형은 좀 아쉽다면, 그 사이에 위치한 스마트폰이 답이 될 수 있죠. 갤럭시 A8이 여기에 해당되는데요. 최근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스펙과 달라진 디자인의 2016 에디션이 출시되었습니다.

자, 그럼 먼저 스펙부터 체크해볼까요?


3위. 10월 7일
갤럭시 S7 엣지에 설치한 통합관리앱 삼성 포커스(Focus)

삼성(Samsung)은 여러 생산성 도구와 기능을 하나로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 ‘삼성 포커스(Samsung Focus)’를 출시했다. 이메일, 일정, 할일, 메모, 주소록 등 업무에 대한 정보들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보다 쉽게 관리 및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서비스)이다.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삼성 포커스(Samsung Focus)’는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물론, 생산성 관련 통합 관리라고 하는 ‘기능’적인 측면 뿐 아니라 삼성 포커스(Samsung Focus)의 앱 디자인 역시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어 지금까지 생산성 관련 작업에 관심이 적었던 분들도 삼성 포커스(Samsung Focus)를 통해서 조금 더 쉽고 생산성 관련 정보들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2위. 10월 18일
갤럭시S7엣지 AOD 업데이트, AOD에 생기를 더하다!

지난 15일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를 위한 AOD(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 : Always On Display) 기능 업데이트가 배포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노트7에서만 지원됐던 다양한 AOD 기능이 갤럭시S7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어떤 기능이 추가됐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위. 10월 11일
갤럭시 A8 2016 디자인과 스펙 살펴보기

갤럭시 A8 2016이 SK텔레콤을 통해 출시 되었다. 스마트폰 시장에 ‘중저가 보급형 단말기’가 인기를 얻으며 삼성(Samsung)에서 밀고 있는 중급기 라인이 바로 ‘A 시리즈(A Series)’이다. 갤럭시 A 시리즈 가운데 비교적 높은 스펙과 멋진 디자인으로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칭해지는 기기가 바로 ‘갤럭시 A8’이다. 갤럭시 A8이 새롭게 ‘갤럭시 A8 2016’이라는 이름으로 업그레이드된 스펙과 새로운 디자인을 담아 출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