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은 갤럭시 노트7은 주력 기능인 S펜의 하드웨어적인 성능과 더불어 S펜 관련 기능이 더욱 강화하여 출시하였습니다. S펜의 필압이 더욱 좋아지면서 손글씨는 물론 그림도 더욱 디테일하게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왠만한 노트필기와 자료정리는 갤럭시 노트7으로 거뜬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요즘! 이러한 S펜의 기능은 잘 이용한다면 학습효율을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S펜을 분리하면 뜨는 메뉴들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 셀렉트'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에 있는 무엇이든 영역별로 잘라서 저장할 수 있고, '캡쳐 후 쓰기' 기능을 통해 화면을 그대로 캡쳐한 후 기억해 두어야 할 부분에 표시를 하거나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다소 어려웠던 '액션메모'는 빠진 대신 '번역기', '돋보기', '글랜스' 라는 신기능이 추가되기도 하였습니다. 기존의 'S노트'는 '삼성노트'로 바뀌면서 여러가지 메모 관련 기능들이 삼성노트 안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삼성노트와 함께 위에서 언급한 S펜의 다른 기능을 조합하면 그야말로 '필기의 여왕'이 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필요한 자료를 모으거나 강의 별로 여러개의 노트를 만들어두면 찾아보기에도 상당히 편합니다. S펜이 펜촉이 거의 볼펜 수준으로 슬림해지고 필압도 2배로 높아지면서 실제 노트에 필기를 하는 것처럼 손글씨를 쓸 수 있어 더욱 노트필기를 하는 느낌과 유사합니다.


갤럭시 노트7으로 웹서핑을 하자가 삼성노트에 저장해두고 싶은 자료나 표 혹은 그림 등이 있다면 S펜을 뺀 다음 팝업되는 메뉴에서 '스마트 셀렉트'를 선택해 잘라서 저장하면 됩니다.


저는 뉴스를 검색하다가 흥미로운 도표가 있어서 스마트셀렉트 기능으로 필요한 부분만 잘라내어 저장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따로 이미지를 편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만일 잘라낸 이미지에 뭔가 적어넣어야한다거나 표시를 해야한다면 저장하기 전에 '그리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저장된 이미지를 삼성노트로 불러와 원하는 자리에 배치하면 정리 끝!!

 

단 삼성노트는 타이핑한 텍스트, 손글씨, 그림, 이미지를 각각의 객체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겹쳐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전에는 이미지를 불러와 그림을 그리고 꾸밀 수 있었지만 삼성노트에서는 그 부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노트정리를 계속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필요한 텍스트가 있다면 바로 복사해서 키패드 창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페이지에 있는 텍스트를 이런 식으로 복사하면 나중에 편집도 가능하니 차후 수정해야 할 내용이라면 텍스트 상태로 붙여넣는 것이 편리하겠습니다.


중요한 회의를 하고 있다면 핵심 내용을 녹음해서 녹음파일을 삼성노트에 붙여두고 해당 자료를 살펴볼 때 다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저도 강의를 듣거나 할 때 종종 사용하는 방법!!


강의중에 졸음을 몰려오면 미리 녹음 버튼을 눌러둡니다. 그러면 나중에 놓친 부분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S펜의 또 다른 재미 그림그리기!! 수업 시간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그림을 그려서 저장해 둘 수도 있습니다.  S펜의 기능과 삼성노트를 활용하면 그림, 텍스트, 음성파일, 손글씨 이 모든 것을 통합하여 노트를 만들어 둘 수 있는 것입니다. 종이로 된 노트에 필기를 하는 것보다 더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들은 내용을 정리하는 용도 뿐만 아니라 아이디어 정리, 회의록 작성, 여행준비, 일기쓰기 등등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학생분들에게 특히 강추하고 싶은 기능!! S펜의 '번역기' 기능은 영어공부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매번 사정을 찾을 필요 없이 바로바로  번역을 해주고, 발음까지 들어볼 수 있어 영어문장들을 막힘 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번역기 기능이 조금 더 고도화되어 번역한 단어 중 특정 단어들을 따로 저장해서 복습할 수 있으면 전세계 비영어권 학생들의 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7 S펜 기능을 활용하여 평소에 혼자 공부를 하거나 강의를 들으면서 사용하는 씬들을 자연스럽게 보여드려 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니 만큼 기존에 S펜을 잘 쓰지 않으셨던 분들도 S펜 활용에 한번 도전해 보시고 학습이나 작업능률을 높여 보시면 어떨까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