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어S3가 드디어 모습을 보일 예정입니다.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중인 IFA 2016에 맞춰 발표될 예정인데요. 한국 시간으로는 새벽 한 시에 발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방송도 진행됩니다. 링크를 남겨놓으니 함께 살펴보세요.

사실 기어S3에 대한 정보는 거의 완벽하게 알려진 상태입니다. 얼마전 유럽의 명품 시계의 모습을 한 이상한 사진도 공개된 바 있기는 합니다만, 실제 모습도 유출된 상황이지요. 기어S3는 레저나 운동에 적합한 ‘프론티어’모델과 전통 시계의 매력을 강조한 ‘클래식’ 두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프론티어 모델은 LTE 모델도 함께 내놓는다고 합니다. 기어핏2와 비슷하고 또 다르네요.

이번 기어S3는 그동안 스마트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다양한 기능들이 모두 포함될 예정입니다. 일반 카드 결제기를 이용할 수 있는 완벽한 삼성페이와 방수, 방진 등의 재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IP68 등급으로 가벼운 수중 환경에서도 쓸 수 있는 모양이네요. 또한 GPS, 고도계, 기압계, 속도계 등 레저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센서들을 품고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다양한 센서를 통해 생활 속의 다양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기존에 있던 재주들은 훨씬 완성된 모습으로 찾아올 예정입니다.

기어S3의 모습은 이전 기어S2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원형 디자인에 베젤을 이용한 조작도 동일하죠. 살짝 얇아진 느낌도 있습니다만, 약 2시간이 지나 실물을 봐야 알 수 있겠지요? 이전 기어S2의 디자인이 워낙 좋았던터라 기어S3의 다듬어진 디자인도 무척 멋지게 보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앱의 수도 무척 기대가되네요.

그 밖에 기어S3를 포함한 비교적 근래에 출시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애플의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하지요? 시장을 앞도하려는 삼성전자의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한동안 스마트워치 시장이 잠잠했었는데요. 샤오미, 레노버, 화웨이, 가민 등 중국과 미국 업체들이 신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기어S3의 선전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