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어핏2가 있다면 S헬스의 "걸음 순위판"과 "투게더"를 꼭 써보세요

기어핏2 사용자라면 운동에 대한 의지가 강한 사람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꾸준한 운동을 위해서라면 탄탄한 동기부여가 뒷받침 되어야겠죠? 운동도 혼자하는 것 보다는 누군과와 경쟁하는 것이 강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S헬스의 "걸음 순위판"과 "투게더"가 딱 그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어핏2 & S헬스 조합으로, 운동 또한 혼자가 아닌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게미피케이션(Gamification)으로 재미를 더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걸음 순위판, 내 운동수준은 얼마나 될까?

나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서 얼마만큼의 운동을 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S헬스를 켜보세요. 최상단에 "걸음 순위판" 대시보드가 나옵니다. 1주일 동안 내가 운동한 량과 전체 사람들의 운동량을 비교하므로써 "내가 어느정도 수준의 운동을 하는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 중에 휴대폰은 잠시 두고 다닐 수 있으니 기어핏2로 정확한 걸음 수를 측정하면 내 정확한 운동 수준을 파악할 수 있겠죠? 대시보드 메뉴에 내 걸음수,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을 다른 사람(전체 S헬스 사용자)와 놓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으로 "내 나이대" 평균과 비교와 더불어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 중에서 S헬스 사용자가 있으면 "친구" 운동 순위까지 보여줍니다. 친구들이 많으면 많을 수록, 친구들이 운동을 열심히 할 수록 운동에 대한 동기보여가 높게 나타나겠죠?


투게더, 친구들과 경쟁하라!

친구와 하루 걸음수 대결을 하는 "투게더"입니다. S헬스 대시보드 화면에서 "걸음 수 도전"을 선택하고 걸음 수로 경합을 펼칠 친구를 선택합니다.

친구를 선택하고 도전하려는 목표 걸음 수를 선택해보세요. 무난하게 만보(10,000)부터 시도해보면 좋겠죠?! 친구 초대를 누르면 친구에게 알림 메시지가 갑니다. 수락을 기다리는 중이죠. 친구가 도전을 받아드린다면 그 때부터 걸음 수 대결에 들어갑니다. 기어핏2에서 측정해주는 걸음 수가 곧바로 S헬스로 전송되어 동기화 됩니다. 동기화가 되면 친구와 내 걸음 수가 얼마나 차이 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가 끝나면 이렇게 결과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몇 걸음 차이로 패배하기도 하죠. 패배했다고 실망할 필요 없습니다. 다음날 다시 도전을 신청해서 승리를 거두면 되는거죠. 이렇게 "투게더"의 게임요소(Gamification)을 통해 재미 형태의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S헬스 대시보드의 그 외 기능, 수면관리/ 식생활 관리/ 혈압 등

S헬스 대시보드에는 걸음 순위판, 투게더뿐만 아니라 수면상태와 식생활을 기록 관리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꼼꼼하게 건강을 관리하시는 분이라면 놓칠 수 없는 서비스죠. 대시보드 아래에는 심박수, 산소포화도, 혈압 등을 기록 관리할 수 있는 내용도 있습니다. 운동에 대한 꾸준한 기록 또한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에 한 몫을 하죠.


주간 운동량 분석

S헬스에 내 페이지로 들어가보세요. 운동에 대한 내 기록들이 꼼꼼하게 기록되고 있습니다. 성취되어가는 뱃지가 늘어날 수록 운동에 의지가 생겨나게하는 요소들이죠. 개인 기록을 보면서 경신에 대한 욕심도 내 볼 수 있고요.


화면 최하단에는 주간분석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서 주간별로 내 운동 내역을 걸음 수, 수면시간, 심박수 등을 꼼꼼하게 챙겨볼 수 있고요.


기어핏2 사용자라면 매일매일 정확한 내 활동량 모니터링을 할뿐만 아니라 S헬스와의 연동을 통해서 친구와 같이 즐길 수 있는 걸음 순위판과 투게더를 같이 이용하시고요. 내 운동내역도 자세하게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혼자만의 지루한 싸움이 될 수 있는 운동을 S헬스를 통해서 좀 더 즐겁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