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트니스에는 음악을 빼놓을 수 없지?!
기어핏2와 블루투스 이어폰인 레벨유 프로와의 궁합

피트니스 기능이 강화된 기어핏2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기어핏으로 운동을 즐기시려는 분들 중에는 지금쯤 괜찮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 있는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힘들고 나와의 싸움인 운동에 동기와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 음악이 아닐까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하는데 치렁치렁이는 케이블은 정말 거슬리죠? 이런 이유로 피트니스를 위한 블루투스 이어폰를 찾게됩니다.

기어핏2은 예약판매 이벤트로 레벨유 프로를 경품으로 지급한 바 있습니다. 레블유 프로는 넥밴드 형태를 한 삼성의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이죠. 오늘은 기어핏과 레벨유 프로를 활용한 생활 속의 시나리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운동 중 전화가 왔네! 누구에게서 온거야?

조직에서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분이라면 수시로 운동 중에도 걸려오는 전화를 받게 될 겁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걸려오는 전화 중에는 꼭 받을 필요가 없는 것들도 있죠. 이전까지 운동 중 전화가 걸려오면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꺼내서 누군지 확인해야했습니다. 하지만 기어핏2의 디스플레이로 누군지 확인하고 통화는 레벨유 프로로 하면 굳이 폰을 주머니에서 꺼낼 필요가 없어지는 거죠.


휴대폰 없이도 음악을 감상하고 싶은데?!

갤럭시s7 & 기어핏2 & 레벨유 프로의 조합이면 운동 중 휴대폰 속의 음악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기어핏2의 화면으로 음악 선곡 및 재생이 가능하니 휴대폰은 주머니 속 혹은 암밴드에 모셔만 두면 되겠습니다. 운동할 때 적합한 디바이스 조합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런데 말입니다. 운동에 휴대폰이 걸리적 거린다며 기어핏2 & 레벨유 프로의 조합으로만으로 운동과 음악을 즐길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죠.


삼성 기어 앱 메뉴 중에서 "Gear로 음악 전송"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곡 선택"을 선택하세요. 혹은 자동 동기화를 해도 상관 없습니다. 기어핏2에는 약 500곡의 mp3 음악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니까요. 그 아래 옵션으로 보이는 "동기화할 재생 목록"을 선택해서 운동에 적합한 선곡만을 선택할 수도 있겠네요.


곡 선택 후에 우측 상단에 '완료'를 누르면 휴대폰의 음악 파일이 기어핏2로 전송됩니다.


기어핏과 레벨유 프로를 다이렉트로 연결해볼까요? 기어핏2의 음악 재생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면 재생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Gear'를 선택하면 블루투스 헤드셋에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레벨유 프로를 블루투스 동기화 모드에 놓으면 기어핏2에서 자동으로 레벨유 프로를 검색합니다. 화면에서 Samsung Level U Pro를 터치하면 기기 연결이 됩니다. 이제 휴대폰 없이도 기어핏2에 저장된 음악으로 레벨유 프로와 연결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트래커인 기어핏2와 블루투스 이어폰인 레벨유 프로의 조합으로 지루하고 힘든 과정이 될 수 있는 운동에 동기화 활력을 불어넣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운동할 때 만큼은 휴대폰을 주머니에서 꺼낼일은 없어질 것입니다.


1sd네임택_쭌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