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7 엣지 업데이트

스마트폰에 업데이트 알림이 뜨면, 바로 설치하지 않는 분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물어보면, 문제가 생길까 걱정되서 그렇다는 사람이 많은데요. 조심스러운 것은 좋지만, 대부분 긍정적인 효과를 갖고 있으니 그냥 진행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영 걱정이 된다면, 업데이트가 올라온 후 1~2일 정도 텀을 두는 것도 좋지요. 문제가 있다면 하루만에 시끌시끌하거든요.

이번 업데이트는 터치 인식과 음악, 동영상 재생을 안정화시켰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특별이 문제를 느껴본 적은 없습니다만, 삼성이 제품을 출시하는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부분이니 사람마다 상황은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요? 어쨋건 이번 업데이트의 반응은 나쁘지 않습니다. 영상 재생이 조금 더 부드러워졌다는 사람도 많고요. 바로 설치하세요..^^

삼설 갤럭시노트7, 명칭 확정?

차기 갤럭시노트에 대한 소문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젠 ‘그럴 것이다’를 넘어 확정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네요. 예전에는 소문의 신뢰도가 그다지 높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적중률이 상당히 높아졌으니 관심있게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명칭은 갤럴신노트7으로 확정이라는 소문입니다. ‘Evan Blass’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노트7 명칭이 확정(컨펌)되었다고 표현했지요. 삼성전자의 공식 발표도 없는 상황에 ‘확정’이란 말을 과감하게 쓰다니 대단하다 싶네요. 나름 믿는 구석이 있으니 그렇게겠죠?

또한 그는, 역시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노트7의 스펙을 거론했는데요. 5.7인치 QHD 급 디스플레이, 64GB 저장공간과 마이크로SD 카드 슬롯, 12MP와 5MP 카메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P68 등급의 방수등급과 홍채 스캐너 역시 빠짐없이 적혀있었는데요. 다른 건 몰라도 홍체 스캐너는 상당히 새로운 기능이라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스마트스태이 기능과 유사하게 적용되지 않을까 싶네요. 한 가지, 디스플레이는 5.8인치라는 루머도 있었던지라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스페셜에 맛들린 삼성, 이번엔 올림픽 에디션

갤럭시S7 엣지의 올림픽 에디션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얼마전 배드맨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었는데, 이번엔 올림픽이네요. 사실 지난 3월에도 언급된 바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정확한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패키지가 공개된 것은 아니라 내부 구성품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검은색과 골드를 이용한 컬러에 올림픽 마크가 눈에 들어옵니다. 실제 판매될지는 알려진 바 없고,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지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란 소문도 있습니다.